최원호 지음 | 도서출판 범우

신의 존재, 창조와 진화, 인간의 수명, 지구의 종말 등에 대한 챗 GPT의 철학적이고 종교적인 대답을 담은 신간이 출간됐다. 삼성그룹 이병철 회장이 생애 마지막에 남겼던 인간 본질에 관한 24개의 질문에 대한 챗 GPT의 답을 모은 책 '삼성 이병철 회장과 챗 GPT의 대화'다.

이미지 제공=도서출판 범우

책은 원래의 질문 순서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각 질문의 중요도에 따라 배열했다. 또한, 챗 GPT의 첫 번째 답변을 단순히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심리학자인 저자가 챗 GPT에 창조적이고 철학적인 질문을 계속 던져 올바르고 고도화된 답을 도출해낸 것이 특징이다.

저자는 "이 책에 담긴 대화는 챗 GPT와 함께 한 수많은 대화와 고민의 결정체로, 삶과 인간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고 신학과 신앙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도울 것"이라며 "이 책을 통해 각 질문에 대한 신선하고 깊이 있는 답을 찾는 과정을 공유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24개의 질문은 '신의 존재를 어떻게 증명할 수 있나?'로 시작하여, '신이 우주를 창조한 것을 어떻게 증명할 수 있나?', '영혼이란 무엇인가?' 등의 신학적이고 철학적인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자는 "이 질문들은 인생의 참 의미를 이해하고 성장하는데 큰 영감을 주었다"며 "답을 찾는 과정에서 챗GPT는 때때로 거짓을 사실처럼 보이게 하는 불확실한 정보를 제공할 수도 있다는 점을 감안하여, 독자들이 깊이 생각하고 고민하는 과정에서 통찰력을 얻어 자신만의 답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저자인 최원호 박사는 신학과 심리학을 연계한 독특한 접근법으로 인간의 본질적 가치를 주장하는 심리학자다. 아들러 심리학을 연구한 그는 최근 목회자로 부름을 받아 목회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