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도 취향 따라 즐기는 치킨 부위별 간편식 제품
식품업계가 취향 따라 닭고기 부분육을 즐기는 치킨 간편식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최근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웰메이드 부분육을 합리적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간편식 제품이 인기를 얻으며, 그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버팔로 윙 제왕 사세는 윙, 봉 등의 부위만 골라 담아 다양한 특제 소스로 맛을 더한 ‘사세버팔로’ 시리즈를 꾸준히 선보이며 닭 날개를 선호하는 소비자 취향을 저격했다. 사세 윙과 봉은 튀김 반죽 없이 사세가 개발한 다양한 특제 소스로 맛을 냈고, 신선한 냉장육을 오븐에 굽고 튀겨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것이 특징이다.
사세버팔로 시리즈는 특제 매콤 시즈닝으로 맛있게 매운 ‘사세버팔로 윙 오리지널’과 ‘사세버팔로 윙봉 오리지널’이 대표적이며, 올 상반기 정통 갈비 소스의 ’사세버팔로 윙봉 갈비맛’과 ‘사세버팔로 윙봉 허니맛’을 새롭게 출시했다. 사세 청량고추 근위튀김은 칼칼한 후라이드 닭똥집이다. 엄선된 통통한 근위를 매콤한 청량고추가 들어간 비법 양념 튀김옷으로 반죽해 쫄깃하면서도 매콤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김상구 사세 B2C사업본부장은 “‘사세는 냉동가공계육 시장 내 닭 날개 부위 치킨 부문에서 21년, 22년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할 만큼 닭 날개 부위 치킨 부문에 저력을 갖고 있다”며, “이러한 저력을 바탕으로 특색 있는 치킨 부분육을 언제 어디서든 맛있게 즐기고 싶은 소비자 취향을 고려해 다양한 제품을 꾸준히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량으로 나오는 특수부위 닭 목살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한강식품은 집에서도 닭 특수부위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닭목살 소금구이를 비롯해 닭 오도독 연골구이 등을 선보이고 있다. 노랑푸드의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은 ‘특수부위 3종 세트 · 3색 무뼈 닭발’ 2종을 전국 매장에 정식 메뉴로 도입한다. ‘특수부위 3종 세트’는 목살, 삼각뼈, 근위 3가지 종류의 특수부위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