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봇, 운전자 오디오 콘텐츠 서비스 강화
차봇이 운전자을 위한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를 론칭하고 콘텐츠 서비스를 강화한다.
차봇 모빌리티의 운전자 초밀착 모빌리티 앱 차봇이 운전자 종합 정보 오디오 콘텐츠 '차봇 라디오'를 론칭하고 오리지널 파일럿 방송 '여행이 맛있을 지도'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귀로 듣는 내비게이션을 표방하는 차봇 라디오는 운전자들의 안전한 운전 생활을 돕고,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 소비를 즐기는 앱 사용자들의 취향과 니즈에 맞춰 기획됐다. 운전 중 스마트폰을 이용한 영상 시청으로 사고가 이어지는 가운데, 운전자들이 영상 콘텐츠 이상의 재미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고품질의 오디오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운전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했다.
차봇 라디오는 지난달 선보인 '차봇TV'에 이은 두 번째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다. 차봇만의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를 중심으로 제공된다. 향후 팟빵, 네이버 오디오 클립 등 타 채널에서 제공하고 있는 인기 오디오 콘텐츠도 수급해 큐레이션 서비스를 강화할 방침이다.
첫선을 보인 파일럿 방송인 초밀착 여행 가이드 '여행이 맛있을 지도'는 청취자 사연을 기반으로 부산, 제주도 등 국내 인기 여행지의 지역민들만 아는 숨은 로컬 맛집을 소개한다. 노포전문 여행 작가 노중훈과 미식가로 소문난 개그맨 문천식의 진행으로 지루할 틈 없이 유쾌한 입담을 뽐낸다. 특히 추천 맛집 모두 노포 전문가 노중훈이 직접 맛본 곳으로 각 장소별 경험에 서 우러나오는 진정성 있는 리뷰와 숨은 맛집 스토리로 이야기의 몰입도를 높인다. 또한, 트로트 가수 은가은, 요요미 등이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유려한 입담으로 재미를 가중시킨다.
방송은 1부 부산 편을 시작으로 이달 매주 수, 목 총 4화의 콘텐츠가 공개될 예정이다. 차봇 앱에서 처음 온에어 되며, 3일 후 팟빵, 네이버 오디오 클립, 애플 팟캐스트 등 오디오 플랫폼에서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