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바이오, 크릴오일 이용한 골관절염 개선 연구 및 사업화 과정 발표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프롬바이오가 2023년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골관절염 개선을 돕는 크릴오일 원료 연구개발 및 사업화하는 과정에 대한 발표 세션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식품과학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 프롬바이오 홍인기 연구소장은 '크릴오일을 이용한 골관절염 개선 제품화 기술 및 사업화'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크릴오일이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개별인정형 소재로 인정받기 위한 연구개발 내용을 비롯해 이를 제품화하는 진행 과정 및 판매 계획을 소개했다.
프롬바이오는 2019년부터 크릴오일의 개별 인정형 원료 등록을 위해 연구에 돌입해 국내 최초로 크릴오일을 복합물이 아닌 단일 원료로써 개별 인정형 등록을 마쳤으며, 해당 기술력을 바탕으로 관절 건강 개선을 위한 크릴오일 건강기능식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 프롬바이오 심태진 대표이사는 관절 및 위 건강, 다이어트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꾸준한 연구개발을 이끌어 제품개발에 힘쓴 성과를 인정받아 기술진보상을 받았다.
프롬바이오 심태진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프롬바이오가 지금까지 쌓아온 기술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원료발굴과 연구개발을 통해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