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항공, 업그레이드된 가상 현실 체험 서비스 공개
카타르항공이 웹사이트 방문자를 위한 가상 현실(VR) 체험인 Q버스(QVerse)를 업그레이드 했다. 이를 통해 여행객은 카타르 항공의 다양한 기내 서비스를 체험하고, 항공편 예약까지 할 수 있게 되었다. 카타르항공 Q버스에서는 메타휴먼 객실 승무원 ‘사마(아랍어로 ‘하늘’이라는 뜻)’와 함께 퍼스트 클래스 체크인, 프리미엄 라운지, 비즈니스 및 이코노미 클래스 객실을 가상현실로 체험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Q버스를 통해 보잉 787-9의 새로운 비즈니스 클래스 스위트와 이코노미 클래스, 에어버스 A350-1000의 Q 스위트와 이코노미 클래스를 추가로 체험할 수 있게 되었으며, 하마드 국제 공항에 있는 카타르공항의 알 사프와(Al Safwa) 퍼스트 클래스 라운지와 알 무르잔(Al Mourjan) 비즈니스 클래스 라운지의 럭셔리함도 경험할 수 있다.
카타르항공 그룹 최고경영자(CEO) 아크바르 알 바커(Akbar Al Baker)는 "카타르항공은 Q버스를 계속 업그레이드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고객들은 이제 Q버스에서 온라인 예약까지 가능해졌다. Q버스를 통해 카타르항공 고객들이 더 다양한 경험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Q버스를 통해 카타르항공 프리미엄 및 이코노미 클래스 티켓 예약에 최대 10%까지 독점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향후 6개월간 가장 경쟁력 있는 요금을 추천받을 수 있다. 비즈니스 및 이코노미 클래스의 기내식 메뉴도 Q버스에서 미리 경험할 수 있다.
한편, 카타르항공은 글로벌 항공사 최초로 2022년 4월 새로운 가상현실 체험 Q버스를 출시했다. 그동안 Q버스 사용자들은 하마드 국제 공항의 프리미엄 체크인, 카타르항공의 새로운 비즈니스 클래스 Q스위트, 보잉 777-300의 이코노미 클래스 객실을 체험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