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맛에도 ‘스몰 럭셔리’ 바람 분다… 식재료에 '프리미엄' 더한 대표 신제품
식품업계가 ‘스몰 럭셔리’ 트렌드를 만족시키는 신제품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고급스럽고 화려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신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트러플, 프리미엄 원두와 같은 고급 식재료를 활용하는 것에서부터 브랜드 대표 제품에 일종의 ‘프리미엄’을 더한 시즌 한정 제품까지...종류도 다양하다.
써브웨이(Subway®)는 새로운 소스 ‘트러플 마요’를 시즌 한정으로 선보였다. 트러플 마요는 트러플 특유의 그윽한 향과 진한 맛이 샌드위치와 최상의 조화를 이루는 소스다. 소스 하나로 트러플의 럭셔리한 풍미와 향을 샌드위치와 조화롭게 즐길 수 있도록 송로버섯 추출물, 트러플 시즈닝, 마요네즈를 써브웨이만의 비율로 배합했다. 트러플 마요와 ‘베스트 꿀조합’을 자랑하는 샌드위치로는 ‘써브웨이 클럽', ‘햄', ‘스파이시 이탈리안’ 등 3종으로 구성된 ‘트러플 마요 시리즈’가 꼽힌다.
뚜레쥬르는 카멜커피와 협업해 ‘카멜커피는 뚜캉스 중’이라는 콘셉트로 여름 신메뉴를 출시했다. 뚜레쥬르의 이번 신메뉴는 뚜레쥬르의 베이커리 노하우와 카멜커피의 전문성을 담아낸 커피 5종과 디저트 4종으로 구성됐다. '뚜레쥬르 카멜 콜드브루'는 카멜커피와 공동 개발한 원액 제품이다. 차별화된 추출 공법을 활용해 콜드브루 특유의 부드러움과 풍미는 살리고 진한 맛을 보다 끌어올렸다. '카멜 마블 쉐이크'는 카멜커피 7호점의 시그니처 메뉴인 '마블커피'를 쉐이크 형태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돋보인다.
팔도의 신제품 ‘갓뚜껑’은 ‘왕뚜껑’의 최상위 프리미엄 버전이다. ‘갓뚜껑 김치찌개라면’, ‘갓뚜껑 대파육개장라면’ 등 2종으로, 직장인 점심 식사로 인기가 많은 메뉴를 제품화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한국인이 선호하는 깊은 국물 맛에 푸짐한 건더기를 담아내는 데 주력했다. 갓뚜껑 김치찌개라면은 돼지김치찌개 특유의 고소한 국물에 새콤함을 더한 제품으로, 레토르트 파우치에 볶음김치 50g을 별첨했다. 갓뚜껑 대파육개장라면은 큼직한 버섯과 파 등을 기본으로 불에 구운 파 향을 더해주는 분말스프를 곁들여 전통 육개장의 깊은 맛을 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