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이패스, ‘피크 매트릭스 평가’서 4년 연속 프로세스 마이닝 리더 선정
데이터 대시보드로 고객 업무 자동화 지원
자동화 소프트웨어 기업인 ‘유아이패스’가 에베레스트 그룹이 발간한 ‘2023프로세스 마이닝 제품 피크 매트릭스 평가’에서 4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컨설팅 및 리서치 전문 업체 에베레스트 그룹은 기업의 시장 영향력, 향후 비전, 제품 역량, 고객 지원, 혁신 및 주요 기능 개선 등을 바탕으로 서비스 및 제품 제공 업체에 대한 연례 평가를 실시한다. 최근에는 ‘프로세스 마이닝 제품 피크 매트릭스 평가’를 발표하며 프로세스 마이닝 공급업체 및 제품에 대한 분석과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업계 내 기업들은 주요 기준에 따라 리더(Leaders), 주요 경쟁자(Major Contenders), 야심 주자(Aspirants)로 분류된다.
유아이패스 프로세스 마이닝은 SAP, 세일즈포스, 서비스나우, 오라클과 같은 백엔드 시스템상의 트랜잭션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데이터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조직은 데이터 대시보드를 활용해 프로세스와 핵심성과지표(KPI)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해 프로세스 내 병목현상이나 불일치를 식별하고, AI를 활용해 근본적인 원인 및 위험 요소를 파악한다. 조직은 프로세스 마이닝을 활용하여 업무 프로세스 전반에 걸친 자동화 기회를 발굴하고, 개선이 필요한 영역을 구별할 수 있다. 유아이패스 프로세스 마이닝은 조직이 복잡한 업무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와 분석을 기반으로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모니터링을 지속하도록 지원하는 업계 유일의 솔루션으로, 운전 자본 최적화 및 업무 처리 시간 절감 등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하는 데 기여한다.
아마딥 모디(Amardeep Modi) 에베레스트 그룹 부사장은 “고객들은 특히 유아이패스 제품의 비전 및 로드맵, 사용 편의성, 대시보드 기능, 고객 지원 등을 강점으로 꼽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유아이패스의 프로세스 마이닝 제품 전략은 조직이 자동화 주기 전반에 걸쳐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제품 혁신을 위한 투자와 오토메이션 스위트 통합을 강화하고 전년도 대비 프로세스 마이닝 부문 고객 및 매출 증진의 성과를 확보하면서 유아이패스는 프로세스 마이닝 부문 리더기업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며 업계 내 입지를 탄탄히 다지고 있다”고 했다.
유아이패스 프로세스 마이닝은 로봇과 근로자에게 알맞게 작업을 할당하는 기능을 제공하며, 클라우드 혹은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자동화와 디지털 전환의 성공률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또한 SAP, 오라클, 세일즈포스, 서비스나우와 같은 대형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에 대한 50개 이상의 사전 구축 커넥터 세트와 함께 제공돼 프로세스 모델 구축 및 인사이트 확보에도 용이하다. 태스크 마이닝 및 자동화 허브와 통합하여 비즈니스 시스템과 직원의 데스크톱에서 업무를 식별하고, 일반 직원들이 자동화 기회를 발굴하는 데 참여하도록 유도한다. 최근 유아이패스 프로세스 마이닝의 개선 사항에는 도입 및 분석 속도 향상을 위해 데이터 변환 및 통합 과정을 커스터마이징하는 기능이 포함됐다. 특히 특허 출원 중인 유아이패스 독점 알고리즘 ‘트레이시’(TRACY)가 탑재돼 프로세스 그래프가 간소화되면서 고객 경험이 한 층 향상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