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진오, 전건우 지음 | 텍스티(TXTY)

소설 속 이야기를 기반으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색다른 형식의 소설이 출간됐다. 웹툰 투자제작사 투유드림이 임프린트 브랜드 텍스티(TXTY)를 통해 출간한 원천 IP 기반 소설 ‘호러만찬회’다.

이미지 제공=투유드림

투유드림 웹툰-영상 콜라보 프로젝트인 ‘테이스츠 오브 호러’를 기반으로 제작한 소설은 호러 전문 소설가이자 국내 호러 장르 작가 크루 ‘매드클럽’의 운영진인 신진오, 전건우 작가가 맡았다. 두 작가는 유년기부터 중년기까지 한국 사회에서 연령대별로 느낄 수 있는 여러 공포를 여덟 편의 이야기에 담아냈다. 버림받는 것에 관한 두려움, 친구들에게 소외될지도 모른다는 걱정, 가난에 대한 압박, 도태되는 것에 대한 두려움 등 한국 사회에 도사린 여러 공포를 다룬 이야기는 현실적인 공포를 통해 자신과 다른 이의 삶을 들여다보게 한다.

소설은 이야기를 읽는 것에 그치지 않고, 원작 웹툰을 볼 수 있는 QR코드, 책날개의 일부를 뜯어 책갈피로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 독서에 몰입할 수 있도록 제작한 BGM 등 독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선보인다. 또한, 스마트폰과 비슷한 세로가 훨씬 더 긴 판형 적용과 점점 아래로 내려가는 쪽수 표기 등 웹툰에 익숙한 독자에게 친화적인 구성을 적용했다.

한편, 같은 IP 기반의 동명 웹툰은 지난 2022년 7월 카카오페이지에 서비스를 시작해 누적 조회수 38.9만을 기록했으며, 영화는 오는 하반기에 개봉 예정이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