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 복합 리조트 운영사 '샌즈 차이나',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마카오 쇼케이스’ 개최
마카오의 최대 복합 리조트 운영사 샌즈 차이나가 지난 7일,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마카오 쇼케이스’ 행사를 개최했다. 오는 9일까지 진행되는 본 행사는 국제 관광객과 영업 및 무역 파트너, 그리고 미디어를 대상으로 세계적인 관광 레저 중심지이자 최적의 MICE 데스티네이션인 마카오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하고자 기획되었다.
마카오 쇼케이스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샌즈 차이나가 해외 시장에서 개최하는 첫 행사다. 이는 샌즈 차이나가 마카오정부관광청과 마카오무역투자진흥국을 적극 지원하여 마카오에 국제 관광객을 유치하고 방문객 시장을 다각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아울러 본 행사는 마카오의 관광산업과 경제 회복 및 ‘관광 + MICE’의 영역 통합을 촉진하기 위해 진행된다. 샌즈 차이나는 또한 마카오 지역의 아름다움과 제품, 그리고 마카오 고유의 예술과 문화를 홍보하기 위해 마카오 현지 중소기업 및 언론으로 구성된 대표단을 싱가포르로 초청했다.
마카오 쇼케이스 오프닝 기념식은 마리나 베이 샌즈의 샌즈 엑스포 &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었다. 행사에는 마리아 헬레나 드 세나 페르난데스(Maria Helena de Senna Fernandes) 마카오정부관광청장, 빈센트 유(Vincent U) 마카오무역투자진흥국 국장, 줄리아나 쿠아(Juliana Kua) 싱가포르관광청 인터내셔널 그룹 부청장, 윌프레드 웡 (Dr. Wilfred Wong) 샌즈 차이나 사장, 그랜트 춤 (Grant Chum) 샌즈 차이나 최고운영책임자 겸 상무이사, 추이 육 럼(Chui Yuk Lum) 마카오 산업 조합 회장, 티나 호(Tina Ho) 마카오 상공회의소 부회장, 폴 타운(Paul Town) 마리나 베이 샌즈 최고운영책임자, 조슬린 웡(Jocelyn Wong) 마카오 호텔 조합 회장, 퐁 손 킨(Fong Son Kin) 마카오 산업 조합 이사회장, 앤디 우(Andy Wu) 마카오 관광업 협회 회장, 폴 웡(Paul Wong) 마카오 레저관광서비스 혁신협회 회장이 참석했다.
윌프레드 웡 샌즈 차이나 사장은 "샌즈 차이나가 자매 호텔인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마카오 쇼케이스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테이스트 오브 마카오(Taste of Macao)’를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행사가 국제적인 레저 및 MICE 데스티네이션으로서의 마카오의 인지도를 높여 더 많은 관광객이 더 오래 머무는 목적지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또한 “관광 시장 다변화를 통해 관광객을 유치하고 경제 활성화의 원동력을 마련하려는 마카오 정부의 정책 및 노력을 뒷받침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특히 이번 기회를 통해 마카오의 현지 중소기업을 소개하고 이들이 전 세계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 마카오특별행정구 정부, 마리나 베이 샌즈, 그리고 우리의 이니셔티브와 마카오를 세계적인 관광지로 홍보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은 모든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표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랜트 춤 샌즈 차이나 최고운영책임자 및 상무이사는 "마카오 쇼케이스를 개최함과 동시에 투어리즘 플러스(tourism +) 콘셉트와 마케팅 전략을 뒷받침하는 샌즈 라이프스타일 플러스(Sands Lifestyle+) 캠페인을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샌즈 라이프스타일 플러스는 샌즈가 복합 리조트로서 관광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뿐만 아니라 세계 문화유산, 관광 명소, 특별한 행사 등 하나의 도시로서 마카오가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관광 요소들도 함께 홍보한다”라고 말했다.
춤 최고운영책임자는 또한 “이 캠페인은 잠재적 관광객에게 가치 있는 정보와 인사이트를 제공함으로써 진정한 마카오를 발견할 수 있도록 돕고, 궁극적으로 독특한 문화를 보유하고 있는 마카오를 방문하도록 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