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갤럭시코퍼레이션

메타버스 AI 아바타 포탈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이 에듀테크 기업 베스트텍과 ‘메타버스·AI 실감형 교육 콘텐츠 공동사업을 위한 MOU(업무협약)를 지난 11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핵심역량과 기술을 바탕으로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해 나갈 예정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 갤럭시코퍼레이션의 아바타 또는 캐릭터 IP 콘텐츠 적용, 메타버스·AI기반 실감형, 체험형 교육 콘텐츠 개발, 가상 교사 개발 등이 있으며 메타버스와 AI를 활용한 에듀테크 분야의 발전을 위해 업무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베스트텍 서우승 대표는 "아바타 IP를 다수 확보하고 있는 갤럭시코퍼레이션과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감형 교육 콘텐츠의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더욱 혁신적인 에듀테크 서비스를 개발하여 교육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갤럭시코퍼레이션 최용호 CHO(최고행복책임자)는 "디지털네이티브로 태어난 알파 세대에 있어 AI와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한 교육 콘텐츠 개발은 시대적 필수요소라 생각한다"며 "여기에 갤럭시코퍼레이션의 다양한 아바타를 적용한다면 학습의 즐거움을 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베스트텍은 교육과 기술의 융합을 통해 더욱 효과적인 체험형 교육 방식을 구축하는 교육 혁신 플랫폼을 개발한다.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서비스하는 에듀테크 전문기업이다.

한편 갤럭시코퍼레이션은 국내외 아티스트 아바타(AVA) IP 200개 이상을 보유하고 이를 메타버스 아바타로 활용하고 있는 국내 최초의 메타버스 아바타 AI 포털 기업이다. 최근 메타버스 AI 음악쇼 TV CHOSUN ‘아바드림’을 통해 고인이 된 타계명사들을  아바타로 제작한 ‘트리뷰트’ 무대로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으며, ‘2022 대한민국 고객감동 & 혁신경영 브랜드 대상’에서 ‘메타버스 부문’ 대상 수상, ‘Biban 2023’서 사우디 투자부와 MOU를 체결하는 등 퍼스트무버 다운 행보로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