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디지틀조선일보

TOEFL iBT® 시험의 주관사인 ETS와 국내 유일 공식토플모의고사 판매사 ㈜디지틀조선일보가 4월 15일 오후 2시 두 번째 공동 주최 무료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ETS는 미국을 포함한 세계 180여 나라에 TOEFL®, TOEIC®, GRE® 등과 같은 교육평가 시험을 개발•시행 및 채점하는 비영리 기관이다. ㈜디지틀조선일보는 ETS로부터 국내 유일 토플공식모의고사의 판매 권한을 위임받아 이민, 유학, 대학입시, 어학연수 등으로 고득점 토플 점수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ETS공식토플모의고사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7월 개정되는 토플에 대해 시험 주관사인 ETS가 직접 설명에 나선다. 또한 최초로 개정 토플과 관련해 공식적인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될 예정이라 국내 토플 준비생들과 관련 종사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TOEFL 시험은 응시자들에게 최적의 교육평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현재 문제 유형과 시험 시간 조정 등 일부 개정을 앞두고 있다. 토플 시험이 개정됨에 따라 응시자들은 더욱 나은 시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으며, 동시에 토플 시험이 가진 공정성, 신뢰도, 그리고 권위는 그대로 유지된다.

웨비나의 주최사인 ㈜디지틀조선일보 토플팀은 이번 합동 웨비나를 통해 개정 토플에 관해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토플을 준비하는 사람들과 직접 소통함으로써 국내 토플 응시생들에게 자신감과 동기를 유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TS Korea의 강지석 대표 대리는 “디지틀조선일보와 함께 토플을 준비하는 학생, 학부모 및 유관기관에 시험의 변경 사항을 가장 신속하게 전달할 수 있는 웨비나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본 행사를 통해 7월에 변경되는 사항을 더욱 명확하게 이해하고 더 나은 시험 결과를 얻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ETS와 ETS공식토플모의고사가 준비한 제2회 합동 무료 웨비나는 화상 플랫폼 줌(ZOOM)으로 진행되며, 접수는 ETS공식토플모의고사 홈페이지 및 ETS 공식 토플 블로그에서 신청할 수 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