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나들이족 위한 프로모션 나선 유통업계
따뜻해진 봄 날씨에 유통업계가 다양한 봄맞이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선보이며 고객잡기에 나서고 있다. 먼저, 유통 업계는 봄철 여행을 계획하는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이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여행 또는 호텔 업계와의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여행이나 야외 나들이하기 좋은 봄캉스 시즌을 맞아 고객들의 보다 합리적인 여가 생활을 위해 오는 3월 28일까지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와 앱 제휴 이벤트를 진행하고 푸짐한 고객 혜택을 제공한다.
투썸하트 앱에서는 블랙 및 레드 회원을 대상으로 28일까지 야놀자에서 국내 숙소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5만 명에게 증정한다. 야놀자 앱에서는 야놀자 회원을 대상으로 투썸플레이스에서 피스케이크 구매 시 아메리카노 1잔 무료 제공 쿠폰을 3회에 걸쳐 총 9만 명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LF 트라이씨클은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과 함께 ‘봄날의 호캉스’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오는 4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아울렛 ‘하프클럽’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의 회원이라면 누구나 트립닷컴의 호텔 상품을 5%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는 롯데호텔 제주와 손잡고 ‘안다르 룸 웰니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안다르 룸 웰니스 프로그램’은 롯데호텔 제주 투숙객이면 누구나 TV를 통해 다양한 요가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다.
편의점 업계는 따뜻한 햇빛 아래 봄을 즐기고자 하는 피크닉족과 캠프닉 족들을 위해 다양한 주류를 선보인다. CU는 15일 인기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와 콜라보한 이색 맥주 3종을, GS25는 봄철 벚꽃 시즌을 맞아 17일 로제와인 3종을 출시한다. 이 밖에도, GS25 ‘쿠시마사원모어 하이볼’, 세븐일레븐 ‘숙성도 하이볼’, CU ‘어프어프’ 등 간편한 캔 형태의 하이볼 및 칵테일 제품도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뷰티 업계에서는 마스크 착용 의무 완화에 따른 환절기 봄철 피부 관리 및 메이크업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들의 수요에 발맞춰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26일까지 에스티로더, 랑콤, 겔랑 등 백화점 뷰티 브랜드를 비롯해 아로마티카, 코스알엑스 등 다양한브랜드와 함께 혜택을 제공하는 온앤더뷰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각 브랜드에서 출시한 신상품과 인기상품, 단독구성 세트를 선보이고, 최대 9% 할인 쿠폰 및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위메프는 이달 31일까지 뷰티 프로모션인 ‘월간뷰티 3월호’를 개최하고 대학생 파우치 뷰티 아이템과 봄철 스킨케어 추천템 등을 큐레이션해 할인 판매하며 중복 사용할 수 있는 쿠폰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