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업계, 시너지 낼 수 있는 브랜드와 협업해 투숙객에게 특별한 경험 선사
호텔·리조트 업계가 숙박시설에서 벗어나 투숙객들이 다채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이색적인 상품과 프로그램을 잇따라 선보인다. 특히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웰니스 리조트 선마을은 교원투어의 여행전문브랜드 ‘여행이지’와 협업해 한정판 ‘여행이지 부루마불’을 선착순 50객실 한정으로 제공하는 ‘선마을로 여행이지’ 패키지를 선보인다. ‘선마을로 여행이지’ 패키지는 ‘리조트에서 떠나는 특별한 세계여행’이라는 콘셉트로 선마을과 여행이지가 특별 기획한 상품이다. 패키지 고객들은 선마을에서 편안하게 휴식하면서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여행이지 부루마불’로 세계여행의 즐거움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패키지 이용객은 여행이지에서 특별 제작한 한정판 ‘여행이지 부루마불’를 받는다. 이와 함께 ▲대나무 테라스 뷰 정원동 디럭스룸 1박 ▲비채 레스토랑 2식(조식, 석식) ▲데일리 프로그램 2종(숲 테라피, 선명상 혹은 소도구 테라피) ▲자연세유스파, 춘하서가, 키즈 플레이룸 등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선마을로 여행이지’ 패키지는 선착순 50객실 한정으로 판매된다.
글래드 호텔은 농심과 함께 ‘해피맥스(맥주+스낵) 패키지’를 운영 중이다. 해피 맥스 패키지는 객실 1박과 함께 농심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스낵 신제품 2종, 클라우드 맥주 2캔으로 구성됐다. 시원한 맥주와 고소하고 달콤한 스낵을 맛보며 여유로운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패키지 혜택으로 제공하는 농심 스낵 2종은 지난 1월 출시한 신제품(딸기바나나킥, 콩고물옥수수깡)으로 구성됐다. 특히 딸기바나나킥은 SNS상에서 화제를 모은 딸바(딸기와 바나나) 조합으로 부드럽고 달콤한 바나나킥에 새콤한 딸기 한 스푼 더한 색감과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콩고물옥수수깡은 옥수수의 단맛에 콩고물을 더해 고소한 옥수수맛이 그대로 전해지며 MZ세대에서 전통 음식을 즐기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이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이하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는 수면 통합 솔루션 기업 ‘허니냅스’와 연계해 업계 최초로 고객들의 수면을 분석 및 진단하고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Explore New Sleep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는 오는 4월 말까지 호텔 한 층 전체를 ‘Explore New Sleep 패키지’ 전용 공간으로 운영하여 고객들이 정확한 수면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허니슬립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본 패키지 이용객은 비접촉센싱기술이 내장된 슬립 스캐닝 매트리스가 적용된 침대에서 수면을 취한 후 이를 통해 수집된 생체 신호를 AI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하여 수면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상적인 수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허니냅스’의 ‘O2 허니슬립 고체산소’와 유기농 ‘흑하랑 허니 슬립 티’ 세트도 제공된다. ‘O2 허니슬립 고체산소’는 숙면의 핵심 요소인 양질의 산소를 충분하게 공급하는 동시에 이산화탄소와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미세먼지 등 공기 오염 물질을 제거한다. ‘흑하랑 허니 슬립 티’는 수면유도 물질인 락투신 성분이 일반 상추(1g당 0.03mg)보다 약 124배(1g당 3.7mg)많은 흑하랑 상추로 특수 개발한 슬립 티 제품이다. ‘Explore New Sleep 패키지’ 이용 고객들은 체크인 후 룸에 비치된 QR 코드를 통해 ‘허니슬립케어 서비스’에 등록한 후 평소와 같이 수면을 취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