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호텔, 고객 평가 및 데이터 기반 우수 숙소·레스토랑 발표
데일리호텔이 ‘2023 데일리 트루어워즈’(이하 데일리 트루어워즈)의 수상 리스트를 발표했다.
데일리 트루어워즈는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사랑 받은 숙소 및 레스토랑을 선정하는 국내 대표 프리미엄 여가 어워즈다. 데일리호텔은 150만 개 이상의 고객 리뷰를 바탕으로 판매 데이터, 고객 만족도 등을 종합해 각 카테고리별 우수 업체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기존 ▲호텔·리조트 ▲펜션·풀빌라 ▲부티크 ▲레스토랑 외에도 ▲리뷰 수 ▲고객 평점 ▲2022 루키 ▲예약 수 ▲지역별 인기 등 총 5개 테마를 신설했다.
호텔·리조트 부문에서는 세련된 인테리어와 보문호수 조망을 자랑하는 '힐튼 경주'가 1위를 차지했다. 스파, 실내 테마파크 등 고품격 부대시설을 구비한 '파라다이스시티'와 '그랜드 하얏트 제주'가 뒤를 이어 프리미엄 호캉스의 인기를 입증했다.
최고의 펜션·풀빌라 부문은 '포항 스타스케이프 풀빌라'가 1위에 올랐다. 이어 자녀 동반 가족에게 최적화된 '가평 아이와키즈 풀빌라', 120평형 럭셔리 스위트룸을 보유한 '여수 블루망고 풀빌라 앤 리조트'가 각각 2, 3위를 기록했다.
부티크 부문에서는 오션뷰에 노천 히노끼탕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제공하는 '부산 광안리 더베이 클럽호텔'이 가장 좋은 평가를 받으며 접근성이 우수한 명동 밀리오레 호텔, 브라운도트 역삼점이 상위권에 올랐다.
레스토랑 부문은 '앰버서더 서울 풀만의 더 킹스', '63빌딩 파빌리온', '서울드래곤시티 푸드 익스페인지' 순으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이외에도 '글래드 마포'가 지난해 가장 많은 고객 리뷰를 얻어 리뷰 수 1위에 올랐고, 평점이 가장 많이 오른 업체로 '포항 스타스케이프 풀빌라'가 선정됐다. 2022 루키에는 '아난티 앳 강남'이, 예약 수 기준으로는 '서울신라호텔'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지역별로는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 '거제도 라모타풀빌라'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지혜 데일리호텔 마케팅실장은 “데일리호텔은 지난 2018년부터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은 업체를 발표하는 데일리 트루어워즈를 통해 프리미엄 여가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하는 데일리호텔만의 이벤트로 프리미엄 중심의 브랜드 가치를 지속 제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