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덤코리아, 지드래곤 ‘피마원’과 NFT 발행
지드래곤 작품 ‘아카이브 오브 피스마이너스원’을 여러 조각으로 낼 예정
플래스크의 자회사인 팬덤코리아가 아티스트 지드래곤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과 협업해 자체 대체불가토큰(NFT)을 발행한다.
팬덤코리아는 지드래곤이 직접 그린 피스마이너스원의 제품 디자인 모티브가 되고 있는 ‘아카이브 오브 피스마이너스원’을 여러 조각의 NFT로 발행 후 콘텐츠 공동기획과 기술 지원, 독점 유통을 맡는다.
피스마이너스원은 인지도 향상, 영향력 확대, 소비자들과의 소통 강화 등 브랜드의 지속성장 가능한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NFT 발행뿐만 아니라 이와 관련된 다양하고 특별한 경험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기부한다.
팬덤코리아는 틱톡과 연계한 효과적인 홍보와 편리한 결제 방식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아티스트와 꾸준히 협업해 엄선된 양질의 콘텐츠를 공급할 예정이다.
팬덤코리아 관계자는 “내년 초에는 틱톡의 모든 유저들을 대상으로 NFT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확대해가기 위해 파급력이 큰 콘텐츠들부터 유입시키고 점차 모든 틱톡 크리에이터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 전했다. 이어 “이를 위해 모든 틱톡 콘텐츠를 NFT로 사고 파는 기능, 크리에이터와 팬들이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 등 서비스를 다양화하겠다”고 덧붙였다.
metarism@galaxyuniverse.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