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윈 홈파티'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마케팅 한창
최근 할로윈 시즌을 맞아 홈파티를 준비하는 이들을 겨냥한 식품·외식업계의 할로윈 마케팅이 한창이다. 고객들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자 시즌 이슈에 맞는 독특한 콘셉트의 제품 등을 선보이며 밀착 소통하겠다는 전략이다.
한국파파존스는 오는 31일까지 지난해 국내 첫 선을 보인 시즌 메뉴 ‘할로윈 피자’를 기간 한정 판매한다. 파파존스 피자의 ‘할로윈 피자’는 호박 모양 도우, 블랙 올리브와 페퍼로니로 표현한 웃는 얼굴 등 할로윈 대표 이미지인 호박 등불을 재치 있게 나타낸 점이 특징이다. 기본에 충실한 맛으로 먹는 재미도 잡았다. 파파존스 피자가 자랑하는 순도 100% 토마토 소스, 모짜렐라 치즈, 페퍼로니 등 최상급 재료를 활용해 짭조름하면서도 고소한 풍미를 살렸다. 또한 도우가 얇은 씬 피자로 제공돼 토핑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가벼우면서도 바삭한 식감이 강점이다.
삼진어묵은 할로윈 시즌을 기념해 최근 할로윈 한정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세부 품목은 ‘누텔라 프랑켄슈타인’, ‘딸기크림치즈 미스펌킨’으로 할로윈 분위기와 어울리는 맛과 비주얼이 특징이다. ‘누텔라 프랑켄슈타인’은 초콜릿 잼인 누텔라와 바나나칩을, ‘딸기크림치즈 미스펌킨’은 딸기크림치즈와 바나나칩을 더한 어묵이다. 해당 신제품 2종은 오는 31일까지 삼진어묵 전국 16개 직영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기업인 베네핏츠의 ‘단백질제면소 식단면’은 건강하게 할로윈 홈파티를 즐길 수 있는 할로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베네핏츠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공식몰에서 할로윈 당일인 10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식단면 생면 2팩과 저당 짜장소스 5팩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무료 배송 혜택까지 제공한다. 또한, 고객들이 더욱 풍성하게 할로윈을 즐길 수 있도록 최대 20% 할인과 더불어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진행한다. 10월 31일 할로윈 당일 베네핏츠 공식 인스타그램 DM으로 'Trick-or-Treat'의 메시지를 보내주신 분 중 추첨을 통하여 20명에게 할로윈 캔디 대신 베네핏츠 식단면을 무료로 증정할 예정이다.
오븐 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는 공식 홈페이지와 배달의민족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할로윈 기념 특별 할인 프로모션 ‘트릭 오어 트릿(Trick or Treat!)’를 진행한다. 'Trick or treat'은 ‘맛있는 것을 주지 않으면 장난칠 거예요‘라는 의미로, 아이들이 괴물 분장을 하고 집집마다 먹을 것을 받으러 다닐 때 쓰는 말이다. 굽네는 오는 31일까지 굽네 공식 홈페이지와 배달의민족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굽네만의 오븐구이 노하우를 활용한 시카고 피자 3종(‘시카고 딥디쉬 피자’, ‘바비큐 시카고 딥디쉬 피자’, ‘리코타&브리 시카고 딥디쉬 피자’)주문 시 3천 원 상당 바게트볼을 무료 증정한다.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동일 기간 내 추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배달의민족에서 소스와 무, 음료를 빼고 합리적인 가격에 치킨과 피자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치킨만피자만’ 세트 주문 시 5천원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