찍심(心)을 유발하는 '할로윈' 콘셉트 메뉴 눈길
엔데믹 전환 후 첫 할로윈데이를 앞두고 다양한 업계에서 관련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외식업계에서는 할로윈 콘셉트의 메뉴 출시 및 프로모션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꾸준히 할로윈 관련 콘셉트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KFC는 올해는 ‘블러디그레이비버거’를 출시했다. 할로윈 콘셉트에 맞게 빨간 피를 연상시키는 블러디그레이비소스를 활용해 독특하고 특별한 비주얼이 특징인 이번 메뉴는 블러디그레이비소스의 중독적인 매콤함에 바삭한 식감의 다리살 필렛, 부드럽고 고소한 맛의 해시브라운의 조화가 돋보인다. KFC는 할로윈데이를 맞아 10월 한달동안 이번 신메뉴인 블러디그레이비버거와 블러디그레이비소스, 담백한 순살 치킨스낵 ‘텐더’, 상큼한 야채 샐러드 ‘코울슬로’, 콜라로 구성된 ‘해피할로윈팩’도 판매하며 다양한 할로윈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할리스 할로윈 신메뉴 2종은 한눈에 들어오는 강렬한 비주얼의 ‘좀비 퐁당 딸기 할리치노’와 귀여운 호박 마녀가 그려진 ‘더블치즈 뚱카롱’이다. ‘좀비 퐁당 딸기 할리치노’는 할로윈 좀비가 맛있는 딸기 할리치노에 매혹당해 퐁당 빠졌다는 스토리에서 탄생한 메뉴다. 으스스한 비주얼에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반전 매력을 뽐내며 소비자들의 찍심(心)을 유발한다. 얼음과 블렌딩하는 할리스 인기 메뉴 할리치노 음료이며, 딸기와 우유를 듬뿍 넣어 달콤하고 부드러운 딸기 라떼 맛을 느낄 수 있다. 할로윈 무드에 잘 어울리는 빨강과 보라색의 조합이 인상적이며, 딸기를 가득 넣어 핏줄 느낌을 표현했다. 휘핑크림 위에 좀비 팔과 눈알 모양의 초콜릿 토핑을 얹어 좀비가 할리스 할리치노에 ‘퐁당’ 빠져버린 것처럼 연출했다. 할리스의 대표 디저트 메뉴인 ‘뚱카롱’도 할로윈 시즌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할로윈 시즌에만 구매할 수 있는 ‘더블치즈 뚱카롱’은 체다치즈와 고다치즈로 만든 버터크림으로 진한 치즈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더벤티의 할로윈 신메뉴는 ‘퍼플마녀 프라페’, ‘펌킨 할로윈 라떼’ 2종이며, 할로윈 시즌을 모티브로 하여 보기만 해도 오싹하면서 달콤한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다. 보라색, 노란색의 오묘한 색감이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해 할로윈 시즌 음료로 즐기기 제격이다. ‘퍼플마녀 프라페’는 무섭고도 매혹적인 보라색 마녀를 음료로 구현하기 위해 블루베리를 넣었으며 상큼한 드래곤후르츠를 곁들여 맛과 비주얼 모두 잡았다. ‘펌킨 할로윈 라떼’는 할로윈 대표 캐릭터인 호박을 연상케 하는 메뉴로 진한 단호박과 부드러운 우유가 잘 어우러진다.
매드포갈릭과 티지아이프라이데이스(이하 TGIF)는 10월 31일까지 ‘할로윈 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할로윈 위크에 매드포갈릭과 TGIF는 호박 조명과 촛불 등 다양한 소품을 활용해 할로윈 컨셉으로 매장을 연출하고, 코스튬을 착용한 직원들이 할로윈 분위기를 더욱 더해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할로윈 위크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즐거운 할로윈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뉴질랜드 프리미엄 키위 브랜드 제스프리는 ‘할로윈 스티커’를 동봉한 ‘제스프리 할로윈’ 패키지를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한정 판매한다. 제스프리 할로윈 특별팩에는 맛있는 키위와 함께 익살스러운 표정의 이모티콘, 유령, 해골, 호박 등 다양한 스티커가 들어있어 키위에 붙여 ‘스꾸(스티커 꾸미기)’를 하며 할로윈 분위기를 유쾌하게 연출할 수 있다. 할로윈 마니아들을 위한 SNS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스프리 할로윈 스티커를 활용해 나만의 개성으로 꾸민 ‘할로윈 키위’를 개인 SNS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제스프리 럭키박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럭키박스는 제스프리의 브랜드 마스코트인 ‘키위 브라더스’의 굿즈로 랜덤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