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직접 체험하는 ‘팝업스토어’로 고객 접점 좁힌다
최근 유통업계가 소비자가 직접 느끼고 경험할 수 있는 플래그쉽 스토어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가 제품을 직접 경험하고 브랜드 메시지에 공감할 수 있는 등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한국마즈의 초콜릿 제과 브랜드 스니커즈®는 BTS 스페셜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BTS X 스니커즈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BTS X 스니커즈 팝업스토어는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5일간 운영된다. 방탄소년단과의 협업을 기념한 BTS X 스니커즈 뮤직팩을 테마로 스니커즈 스트리트와 메시지월, 컬래버 제품 디스플레이존, 각기 다른 컨셉의 포토존과 럭키드로우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컬래버 제품도 현장에서 판매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긍정 에너지로 몸과 마음까지 채우고자 했던 컬래버의 취지를 확장해 긍정과 희망의 메시지를 나누고자 기획됐다. 방문객들은 다양한 포토 스폿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정선우 한국마즈 대표는 “스니커즈가 마련한 특별한 공간에 방문하셔서 브랜드가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시고, 즐거운 경험과 기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국순당은 MZ세대와의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서기 위해 요리전문 유튜버 승우아빠와 협력해 ‘국순당 생막걸리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국순당이 막걸리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스토어는 오는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승우아빠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키친마이야르에서 ‘국순당 생막걸리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
특히, 팝업스토어에서는 국순당과 유튜버 승우아빠의 콜라보 메뉴인 아코디언 삼겹 떡볶이, 오징어순대 콤보, 페퍼로니 치즈 감자전 등이 선보인다. 이외에도 승우아빠 팀이 국순당 생막걸리를 활용해 개발한 고수막걸리, 피나콜라다 막걸리, 크림소다막걸리, 오이멜론막걸리 등 막걸리 칵테일 4종도 선보인다.
원소주는 리니지W와 협업해 브랜드 세계관이 현실로 구체화된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협업을 기념해 오는 14일에는 리니지 유저들만 초대되는 프리오픈을 시작으로 15일부터 18일까지 총 4일간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혈맹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박재범 원스피리츠 대표는 “기존 원소주 팝업스토어와 달리 공간 내 모든 곳에 체험 요소와 즐길 거리들이 가득할 뿐 아니라 상압증류 방식을 통해 탄생된 ‘원소주 클래식’의 맛과 향을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곳으로 많은 분들에게 새로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