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케어, 의료진 무료 상담 지원하는 ‘올라 커뮤니티’ 론칭
올라케어가 의료진을 비롯한 다양한 건강 분야별 전문가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
비대면 진료&약 배송 플랫폼 올라케어는 피부, 다이어트, 정신건강, 심리 상담, 성, 코로나19 등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에 대해 해당 영역 전문가와의 무료 상담을 지원하는 의료진 상담 채널 ‘올라 커뮤니티’를 26일 론칭한다고 밝혔다.
올라케어는 주 이용자인 2030 세대를 중심으로 건강 문제 해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을 돕기 위해 이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의료적 상담이 필요한 질문에 대해서는 약 5만여 명의 의사 회원을 보유한 의사 커뮤니티 플랫폼 ‘닥플(docple)’에 가입된 의사 회원들이 직접 상담해주는 방식을 도입해 컨설팅 전문성을 높였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전문가 무료 상담 서비스를 시작으로 관심사 기반 이용자 간의 상호작용을 강화해 MZ 세대 의료 및 케어 전문 커뮤니티로 보강하고, 나아가 비대면 진료 플랫폼 및 커뮤니티를 통해 국민의 의료 접근성 향상 및 일상 케어의 대중화를 실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올라케어 운영사인 ㈜블루앤트 김성현 대표는 “지난 1년간 독립적으로 성장해왔던 비대면 진료와 의사 커뮤니티 서비스를 금번 올라 커뮤니티를 통해 하나로 연결하게 됐다”며 “올바른 라이프 케어 통합 서비스의 구현을 위해 플랫폼 이용자, 의사, 데이터의 통합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