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코퍼레이션, 메타버스 AI 음악쇼 ‘아바드림’ 강원래 포스터 공개
메타버스 아바타 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 페르소나스페이스가 국내 최초의 메타버스 AI 음악쇼 ‘아바드림(AVA DREAM)’의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강원래의 포스터를 공개했다.
26일 공개된 강원래 버전의 포스터는 광활한 우주와 신비스러운 로고를 배경으로 ‘AVA(아바) 강원래’가 센터에 위치해 있다. 포스터 속 ‘AVA 강원래’는 지난 18일 ‘강원래 메타버스 아바타 데뷔 쇼케이스’에서 최초로 공개됐으며, 이날 강원래는 ‘AVA 강원래’로 22년 만에 휠체어에서 일어나 화제가 된 바 있다.
‘AVA 강원래’는 TV조선 ‘부캐전성시대’를 제작한 갤럭시코퍼레이션(CHO 최용호)이 강원래의 실제 얼굴을 본떠 제작했으며 강원래는 ‘AVA 강원래’ 캐릭터로 ‘아바드림’ 앰버서더로 활동, 드리머들의 꿈을 응원할 예정이다.
강원래의 아바타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아바드림’은 오는 10월 3일 TV조선을 통해 방영되는 메타버스 AI 음악쇼다. 시공간을 초월한 가상 세계에서 버추얼 아바타가 다채로운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출연진인 ‘드리머(DREAMER)’가 상상만 했던 또 다른 나를 버추얼 아바타로 구현하며 패널인 ‘드림캐처’가 무대를 보고 이들이 누구인지 추리한다. 드리머로는 24명의 스타들이 출연하며 이들은 가상현실 속 나와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선보인다.
한편 갤럭시코퍼레이션은 메타버스 아바타 포털 기업으로 연예인 IP를 활용한 아바타를 기반으로 갤럭시 세계관 내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한 융합으로 비즈니스를 하는 기업이며 페르소나스페이스는 연예인 IP를 기반으로 음원, 웹 영화, 콘서트 등 콘텐츠 제작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