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에도 운동하는 '스포츠케이션' 뜬다…빠르고 간편하게 음용할 수 있는 식음료 주목
코로나19를 거치면서 건강에 관심을 가지는 이들이 많아졌다. 특히 젊은 층을 중심으로 건강을 즐겁게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운동을 일상의 중요한 목표로 삼는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과 ‘오하운(오늘 하루 운동)’ 등과 같은 새로운 문화가 자리 잡고 있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스포츠케이션도 함께 떠오르고 있다. 스포츠케이션은 스포츠(Sports)와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운동을 휴가의 우선순위에 두는 것을 말한다. 이번 휴가철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3년 만에 야외 노마스크가 허용돼 스포츠케이션이 더욱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포츠케이션이 유행하며, 휴가지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음용할 수 있는 식음료가 주목을 받고 있다. 여름을 대표하는 익스트림 스포츠는 강도가 높고 에너지 소모가 크기 때문에 몸의 빠른 회복을 돕고, 근육 생성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 섭취를 추천한다.
크리에이티브 뷰티푸드 브랜드 ‘1AB(원에이비)의 ‘프로틴워터20’은 하루 단백질 권장 섭취량의 36%를 충족시킬 수 있다. 프로틴워터20은 우유를 정제하여 만든 분리유청단백 (WPI)을 사용하여 평소 유제품 섭취 후 속이 불편했던 소비자도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당류 0g, 지방 0g은 물론 18종 아미노산 함유로 운동 전후를 위한 활력 부스터로도 훌륭한 Ready To Drink (이하 RTD) 단백질 음료다. 파우더 고유의 비린 맛과 묵직함, 텁텁함이 느껴지지 않도록 1AB만의 절차 및 공정을 거친 제품으로 우리 몸의 부족한 단백질을 채울 수 있고, RTD 제품 특성상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코카콜라사의 파워에이드 신제품 ‘파워에이드 프로틴’은 포도향을 함유한 스포츠음료 파워에이드에 10g의 프로틴을 더해 운동 중 손실되기 쉬운 수분과 전해질, 그리고 단백질을 동시에 보충할 수 있다. 파워에이드의 전해질 밸런스 시스템 ‘ION4’를 통해 나트륨(Na), 칼륨(K), 칼슘(Ca), 마그네슘(Mg) 및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도 보충할 수 있다. 특히 제로 슈거·저칼로리 상품으로 칼로리에 민감한 스포츠 마니아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식물성 혁신푸드 기업 올가니카(ORGANICA)는 하루 한 병으로 프로틴과 유산균, 비타민D를 모두 섭취할 수 있는 프로틴 드링크 ‘올가니카 올라 스포츠 프로틴’ 2종을 출시했다. ‘올가니카 올라 스포츠 프로틴’은 분리 대두와 완두로 만든 12g의 고함량 식물성 단백질과 김치에서 유래한 100억 포스트바이오틱스, 6g의 풍부한 식이섬유는 물론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 1일 권장량이 함유되어 있는 올인원(all-in-one) 프리미엄 식물성 프로틴 드링크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