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 후 ‘씻어내기’ 중요해…꼼꼼하게 씻어내는 클렌징 제품 눈길
최근 운동이나 휴가 등 야외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피부 고민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자외선 차단제와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하는 빈도가 늘고, 무더운 날씨에 피지와 땀이 활발하게 분비돼 피부에 각종 노폐물이 쌓인 탓이다.
뷰티업계는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피부 속 각종 노폐물을 말씀하게 씻어내고 피부에 진정과 보습 효과를 선사하는 다양한 클렌징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마데카 클렌징 라인’ 3종을 선보였다. 각종 노폐물을 깨끗하게 씻어내고, 기초 피부를 탄탄하게 가꿔주는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젤, 폼, 오일 형태로 피부 타입에 따라 맞춤형 세안이 가능하며 전 제품은 동국제약의 핵심성분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와 병풀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진정과 보습 효과에 도움을 준다.
대표 제품인 ‘마데카 살리실산 클렌징 젤’은 여드름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한 산뜻한 타입의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클렌저다. 저자극 클렌징 제품의 ‘마데카 아미노산 클렌징 폼’과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지워주는 ‘마데카 병풀 딥 클렌징 오일’ 제품도 있다.
키엘은 피부 고민별 집중 클렌징을 돕는 ‘훼이셜 클렌징 바’ 3종을 출시했다. 제품별 수분, 수딩·진정, 모공 케어에 특화돼 있으며 풍성한 거품으로 노폐물을 클렌징해준다.
‘울트라 훼이셜 클렌징 바’는 자사 울트라 훼이셜 크림의 주요 성분인 스쿠알란과 빙하 당단백질 추출물을 함유했으며, 세안 후 촉촉한 마무리감을 준다. ‘칼렌듈라 꽃잎 클렌징 바’는 칼렌듈라 꽃잎의 수딩·진정 효과를 준다. ‘레어 어스 모공 클렌징 바’는 아마존 화이트 클레이 성분을 담은 클렌징 바로, 부드러운 각질 제거와 모공 케어를 도와준다.
아이소이는 최근 여름철 간편한 페이스 관리를 도와주는 ‘파하 클렌징패드’를 선보였다. 메이크업과 각질을 한번에 지우는 원스텝 패드 제품으로, 미세먼지 세정력, 자외선차단제 세정력, 즉각적 각질 개선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효과를 입증 받았다. 특히 패드는 엠보면과 부드러운 면으로 이뤄진 양면패드로, 생분해 가능한 100% 순면으로 제작됐다. 피부결을 말끔하게 관리해줘 매끈한 메이크업에도 도움을 준다.
바이오더마의 ‘센시비오 H2O’는 순한 세정을 돕는 클렌징 워터 제품이다. 제품은 브랜드 핵심 기술인 미셀 솔루션 기술을 통해 피지와 메이크업 잔여물은 물론 깊은 모공 속 미세먼지까지 제거해준다. 약산성의 pH레벨로 피부에 순하게 작용해 클렌징으로 인한 자극을 줄여준다. 제품은 화장솜에 적셔 얼굴을 닦아내면 돼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