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여행 트렌드 '캠프닉'…캠프닉 푸드와 함께 하는 맛있는 봄나들이
본격적인 야외 활동 시즌이 시작되면서, 식품업계가 새로운 여행 트렌드 ‘캠프닉(캠핑+피크닉)’에 맞춘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이고 있다. 캠프닉이 두 손 가볍게 가까운 야외로 떠나는 나들이인 만큼,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면서도 풍성한 맛과 푸릇푸릇한 봄 날씨에 어울리는 감성을 한껏 끌어올려 주는 데 초점을 맞췄다는 점이 특징이다.
써브웨이(Subway®)는 정통 돼지고기 바비큐를 시원한 음료와 함께 야외에서도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풀드포크 콤보’를 선보였다. ‘풀드포크 바비큐 샌드위치’ 15cm와 음료 한 잔으로 구성됐다. 풀드포크 바비큐 샌드위치는 샌드위치 속을 가득 채운 부드러운 돼지고기 바비큐 풀드포크와 다양하고 싱그러운 채소, 풍미 가득한 치즈가 어우러지며 야외 활동에 어울리는 든든한 포만감을 선사하는 동시에, 따스해진 날씨에 나른해진 입맛을 깨워준다. 여기에, 스프라이트 등 샌드위치와 함께 제공되는 탄산음료는 특유의 상쾌하고 시원함으로 봄 날씨에 어울리는 깔끔하고 청량한 뒷맛을 더한다.
쿠캣은 스페인 대표 요리 감바스 알 아히요를 캠프닉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 '쿠캣 원팩감바스'를 선보였다. 감바스 특유의 알싸한 마늘 향과 탱탱한 새우의 살아있는 식감이 일품으로, 살짝 매콤한 맛이 느끼함을 잡아줘 쉽게 물리지 않는다. 메인 재료인 오동통한 새우가 푸짐하게 들어 있어 여럿이 즐기기에도 좋다. 별도의 세척이나 손질이 필요 없는 원팩 구성으로 개봉 후 끓이기만 하면 누구나 간단하게 프리미엄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제품 개봉 후 팬 위에 내용물을 올리고 약한 불에 3~5분 끓인 뒤 중간 불에서 3~5분 더 끓이면 감성 맛집 메뉴 감바스가 10분 이내로 완성된다.
하와이 명물 커피 브랜드 라이언커피는 휴대가 간편해 캠핑 등 야외활동에 적합한 드립백 8종을 내놓았다. 드립백 8종은 ‘바닐라 마카다미아’, ‘오리지날 로스트’, ‘토스티드 코코넛’, ‘디카페인 바닐라 마카다미아’, ‘스트로베리 화이트 초콜릿’, ‘카페 드 마롱’, ‘바닐라 카라멜’, ‘민트초코’로 구성했다. 오리지날 로스트를 제외한 7종이 플레이버 커피다. 플레이버 커피는 원두 자체에선 느낄 수 없는 바닐라 마카다미아, 코코넛 등의 향을 가미한 커피다. 별도의 추출 도구가 필요 없는 드립백 형태로 물만 있으면 어디서든 핸드드립 커피를 맛볼 수 있다. 1회분씩 개별 포장돼 깔끔하게 휴대할 수 있으며, 주머니에 들어갈 정도로 사이즈가 콤팩트해, 캠핑장을 비롯한 야외에서도 라이언커피 고유의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돌(Dole)의 '후룻컵'은 파인애플, 망고, 복숭아 등 3종으로 한 입 크기로 먹기 좋게 자른 과일을 100% 과즙 주스에 담았다. 야외에 과일을 가져가서 깎는 번거로움과 껍질이나 씨 등 손질 시 발생하는 쓰레기를 처리할 필요가 없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에 포크까지 동봉해 따로 식기를 준비하지 않아도 좋다. 달콤한 과일과 100% 과즙 주스를 한번에 즐길 수 있어 기름진 음식을 먹은 후 입가심으로 완벽하다.
호텔업계도 봄소풍과 호캉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상품을 내놓고 있다.
롤링힐스 호텔은 호텔 야외 정원에서 나들이를 즐기고 편안한 호캉스까지 만끽할 수 있는 ‘피크닉 앳 롤링 패키지’를 운영 중이다. 이 패키지에는 호텔 정원이나 외부에서 편안한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혜택이 담겼다. 피크닉 매트 1개를 포함해 샌드위치와 치킨윙, 샐러드, 피낭시에, 주스 등으로 구성된 피크닉 세트를 제공한다. 또한 나들이 감성을 더해줄 피크닉 바구니를 대여해주고, 선착순으로 폴라로이드 카메라와 필름을 대여해준다. 아울러 호텔 내에서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스탠더드 객실 1박과 조식 뷔페 2인, 실내 수영장 및 피트니스 이용 혜택도 준다.
서울드래곤시티는 ‘잇츠 피크닉 타임’ 패키지를 출시하며 봄철 나들이족 공략에 나섰다. 패키지에 포함된 프리미엄 피크닉 박스는 원하는 곳 어디서든 ‘봄캉스’를 누릴 수 있게 한다. 또한, 객실 1박을 제공해 피크닉을 다녀온 후에는 프라이빗하고 안락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이용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서울드래곤시티는 피크닉 필수품인 스낵을 직접 준비한다. 프리미엄 피크닉 박스는 셰프가 준비한 샌드위치 2종과 커피 2잔 또는 산펠레그리노 스파클링워터 3병을 포함해 품격 있는 피크닉을 완성해준다. 소고기와 트러플 오일이 들어간 ‘오리지널 쿠바노스 샌드위치’와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 치즈, 터키햄으로 만든 ‘하바네로 콘 뽀요 샌드위치’는 맛과 영양을 두루 갖췄다.
밀레니엄 힐튼 서울은 봄 햇살을 만끽하며 여유로운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픽캉스 (PicCance) 패키지’를 리뉴얼 출시했다. ‘픽캉스’ 패키지는 피크닉과 호캉스의 합성어로 남산공원에서 야외 피크닉을 즐기는 동시에 프라이빗한 호캉스를 누릴 수 있도록 마련된 상품이다. 이번 ‘픽캉스 패키지’는 호텔에서 자체 제작한 ▲피크닉 매트와 ▲캔버스 백은 밀레니엄 힐튼 서울만의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인다. 이 외에도 더욱 완벽한 픽캉스를 만들어 줄 ▲클럽 샌드위치▲살라미 바게트 ▲과일 샐러드 등 호텔 셰프들이 준비한 피크닉 푸드와 ▲페리에 스파클링 워터 2병도 함께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