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속 촉촉한 피부와 밀착·내추럴 등 메이크업 트렌드 주목
코로나19 유행으로 줄어든 야외활동과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색조 화장품을 사용 및 구매하는 빈도가 감소했다. 통계청에서 발표한 ‘2021년 연간 화장품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2021년 온라인 화장품 쇼핑 금액은 전년 대비 1.8% 감소했다.
하지만,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같은 일상회복에 대한 정부 지침 변화 등 일상 회복으로 인해 지난 1월 신세계백화점 화장품 매출 신장률은 40%, 현대백화점은 30%대를 넘어서는 등 메이크업 화장품의 매출이 상승하고 있다. 또, CJ올리브영이 봄 시즌을 맞이해 진행한 ‘올영세일’은 전년 세일 기간 대비 전체 매출이 51.5%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한, ‘착붙 파운데이션’, ‘내추럴 베이스’, ‘밀착 화장품’ 등 마스크에 묻어남이 적으며 끈적이지 않는 등 마스크 착용에도 불편하지 않은 질감의 메이크업 제품들도 주목받고 있다.
비엔에이치코스메틱의 베이스 프로페셔널 브랜드 지베르니는 밀착 공법을 그대로 착안한 초경량 ‘밀착 커버 파운데이션’을 선보였다. ‘밀착 커버 파운데이션’은 나팔, 수선화, 연꽃, 장미 추출물 등 8가지 꽃이 함유된 블루밍 플라워 콤플렉스로 총 네 가지 색상이다. 특히, 보습 성분 약 60%의 모이스트 베이스와 고분자 필름 포머가 네트워크를 형성해 피부 결에 가볍게 밀착되며 촉촉함을 준다.
엘앤피 코스메틱 브랜드 메이크힐은 초극세사모 브러쉬를 내장한 ‘원피엘 파운데이저’를 공개했다. ‘원피엘 파운데이저’는 일반적인 파운데이션과 다르게 멸균 처리된 커버팁 어플리케이터가 있어 이중 커버가 가능, 편리성을 높였다. 또한 컨실러가 필요 없는 커버력과 수정 화장이 필요 없는 지속력, 밀착력을 높였다.
일교차가 크고 건조한 봄 날씨에 수분 가득 제형으로 촉촉하고 생기 넘치는 메이크업을 연출해줄 ‘글로우 뷰티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 글로우 뷰티템은 은은한 광채가 도는 피부 표현은 물론 자연스러운 생기까지 부여해 꾸안꾸(꾸민 듯 안 꾸민듯) 메이크업 또한 가능하다.
비건 인증을 받은 스킨케어 브랜드 리얼라엘의 ‘글로우 케미스트리 키트’는 활력 성분이 함유된 부스팅 세럼과 무방부제 고농축 히알루론산을 동결건조한 스노우볼로 구성되어 있다. 저분자 히알루론산이 피부 속 깊이 들어가 겉건조만이 아닌 속건조까지 채워주는 수분감을 높였다.
원오세븐의 ‘듀이 글로우 세럼 미스트’는 7년산 에이지드 비니거를 메인 성분으로 하는 고농축 세럼 타입의 미스트이다. 비니거 속 풍부한 비타민과 포스트바이오틱스가 피부 수분과 영양 공급에 도움을 준다. 또한 미백, 주름개선 2중 기능성 제품으로 환한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리더스코스메틱 ‘카밍 바이오틱스 퀵 수딩 패드’는 피부에 수분감을 가득 채워주는 급속 진정 바이옴 패드로, ‘카밍 바이오틱스’ 라인의 포스트 바이오틱스 핵심 성분과 기존 대비 더욱 업그레이드된 ’시카 6종 리포좀 콤플렉스’, 식물성 뮤신이 함유되어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주고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에 빠른 진정∙보습 효과를 높였다.
메디힐은 진정 케어를 돕는 진정 듀오 마스크팩 ‘티트리 에센셜 마스크’와 ‘마데카소사이드 에센셜 마스크’를 선보였다. 티트리 추출물·잎오일과 메디힐 독점 성분 티트리 카밍 바이옴을 담은 ‘티트리 에센셜 마스크’는 티트리의 항균 효능과 피지 조절 기능으로 자극 받은 피부에 진정을 전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케어에 도움을 준다. 피부 자생효과를 극대화한 ‘마데카소사이드 에센셜 마스크’로 색소침착 등의 트러블 흔적을 케어하고 피부 톤을 균일하게 관리해준다.
메디힐 ‘티트리바이옴 시카 세럼 샴푸’는 탄탄한 두피 장벽 관리를 돕는다. 진정 특효 성분 티트리에 피부 장벽 강화를 돕는 마이크로 바이옴을 더해 예민해진 두피를 편하게 달래고, 병풀추출물로 두피 컨디션을 개선하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