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익THK "국내 LM가이드 생산 1위 기업으로의 위상 더욱 높여나갈 것"
[2021 TV조선 경영대상]
글로벌 산업자동화 솔루션 전문 기업 삼익THK가 2021 TV조선 경영대상에서 고객만족경영대상(고객신뢰부문)을 수상했다.
삼익THK는 1960년 산업현장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다듬질 공구인 줄을 제조·판매하는 회사로 시작해 현재 산업설비자동화의 필수요소 부품인 LM가이드와 볼나사의 직선운동시스템 사업, 메카트로닉스 사업을 하고 있다.
LM시스템은 고품질, 저가격, 무인화를 통한 생산성 향상을 실현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제품으로 머시닝 센터에서 CNC 선반, 로봇, 반도체 LCD 제조설비 등에 이어 의료기기, 유비쿼터스, 면진 등 건축분야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메카트로 시스템은 고정도의 LM가이드와 볼나사를 사용해 고속, 고정도의 위치제어를 실현함으로써 자동화 시스템에 최고의 품질과 성능을 부여한다. 표준화된 모듈을 사용한 직교 로봇과 정밀 스테이지, 자체 개발한 리니어 모터, 6측 다관절 로봇 등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삼익THK는 국내 반도체, LCD, FPD, 공작 기계산업 등의 성력화와 경쟁력 확보에 기여해 나가고 있다. 대구 성서산업단지에 본사 공장을 두고 있으며 평택, 현풍, 달성, 성서, 다산 등 전국 각지에 직할공장을 두고 5개의 별도 자회사도 운영 중이다. 본사 공장에서는 LM가이드를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서울에 총괄 영업본부를 구축해 전국적으로 총 15곳의 영업망을 운영하고 있다.
삼익THK는 1991년부터 수입에 의존하던 LM가이드를 국산화 하여 국내 최초로 생산을 시작했다. 20년 후인 2011년에는 볼나사를 생산하면서 국내 LM시스템의 기술경쟁력을 높이는데 주력해 왔다. 특히 우리나라가 세계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2차전지 생산 장비의 품질경쟁력 제고에 기여해 오고 있다.
삼익THK 관계자는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설비의 고정도화·고효율·고속화·긴 수명을 실현을 통한 품질경쟁력 강화를 통해 국내 LM가이드 생산 1위 기업으로의 위상을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