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원, 더욱 강력해진 '수분제거제' 2종 출시
동절기 결로 현상으로 발생하는 연료탱크 속 수분 제거에 탁월한 효과 발휘
㈜불스원이 엔진 관리에 필요한 필수 성능을 함께 담아낸 '수분제거&동결방지제', '수분제거&부식방지제' 2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유독 바깥 기온이 낮은 겨울철이나 습도가 높은 기후 조건에서는 연료탱크 내·외부 온도 차이에 따른 결로 현상으로 연료탱크 내부에 불필요한 수분이 생성되기 쉽다. 이렇게 생성된 수분은 연료의 불완전 연소나 연료 라인의 부식 현상을 야기하는 것은 물론, 연료 펌프 및 인젝터 부품 손상이나 엔진 부조화로 인한 엔진 고장 등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안전한 주행을 위해 반드시 수분제거제를 연료와 함께 주기적으로 주입해 수분을 제거해 주어야 한다.
이번에 출시한 수분제거&동결방지제와 수분제거&부식방지제 2종은 기존의 수분제거제를 리뉴얼한 신제품이다. 유종에 따른 엔진 관리에 필요한 필수 기능을 함께 담아내 더욱 강력한 엔진 보호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공통 성분인 수분제거제는 연료 탱크 내부에 쌓인 수분이 기름에 섞이도록 분해한 뒤, 연료와 함께 연소시켜 차량 외부로 배출하기 때문에 수분으로 인한 연료라인과 인젝터, 연료펌프의 고장을 예방하고 엔진을 보호하는 효과를 발휘한다.
경유 차량용으로 출시된 수분제거&동결방지제는 수분제거와 동시에 경유의 저온 유동성을 향상시켜 경유의 '왁싱 현상'에 의한 연료필터 막힘을 방지하고, 고농도의 세탄가 향상제를 함유해 저온에서도 CRDI 엔진의 착화성과 시동성을 향상시킨다.
휘발유용 수분제거&부식방지제는 엔진 부식을 방지하는 부식방지제와 마찰 저감 성분을 함께 혼합해 연료 라인의 윤활성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마찰에 의한 엔진 마모 현상을 예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수분제거제는 계절마다 주기적으로 주입해 주는 것이 좋고, 특히 결로 현상이나 경유의 동결 현상이 쉽게 발생하는 동절기에는 주유 시 마다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불스원 엔진케어 브랜드 매니저 조성규 과장은 "차량 엔진 노후화에 치명적인 수분은 겨울철은 물론 습한 여름철 또는 주유 중의 과실로 인해서도 연료 탱크 내에 유입될 수 있다"며, "계절에 상관없이 주기적으로 수분제거제를 사용함으로써 자동차의 심장이라 불리는 내 차의 엔진 컨디션을 최상으로 관리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