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코로나 전환에 맞춰 여행업계도 국내 여행 상품 강화
‘단계적 일상 회복(위드 코로나)’ 전환에 맞춰 여행업계가 가을 여행객을 겨냥해 여행 상품을 강화하고 프로모션 및 캠페인을 진행한다.
에어비앤비, ‘인사이드: 한옥’ 캠페인 론칭
에어비앤비는 한옥 숙소에서 일상을 지내보는 ‘인사이드: 한옥’ 캠페인을 진행한다. '인사이드: 한옥' 캠페인은 팬데믹 이후 주거와 일, 여행의 경계가 흐려지는 트렌드를 반영해 낯선 곳에서 마치 동네 주민이 된 듯 살아보거나 장소의 제약에서 벗어나 여행지에서 일하며 ‘워케이션’을 즐기는 등 변화된 여행 트렌드를 보여주며 도시 관광의 회복을 강조할 예정이다.
에어비앤비 코리아 손희석 컨트리 매니저는 “최근 여행과 일상, 일의 경계가 흐려지면서 전통적인 휴가철이나 장소의 제약 없이 살아보는 여행이 에어비앤비 게스트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며, “이번 캠페인이 에어비앤비 한옥과 한국 문화를 해외에 알리고, 도시 지역 관광의 재건에 도움을 줘 경제적인 혜택이 주변 커뮤니티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랑풍선, ‘드라이빙 in 제주’ 프로모션 개최
노랑풍선은 제주의 매력을 렌터카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도록 하는 ‘드라이빙 in 제주’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드라이빙 in 제주’ 프로모션에서는 렌터카 이용방법부터 제주의 아름다운 드라이브코스 추천과 꿀팁을 안내하고 있다. 노랑풍선에서 추천하는 드라이브코스는 ▲ 동해안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제주도 ‘표선&세화 해안도로’ ▲에메랄드 빛 바다의 풍경을 느낄 수 있는 ‘애월 드라이브 코스’ ▲사계 해안의 이국적인 풍경을 느낄 수 있는 드라이브 스팟인 ‘형제 해안도로‘ ▲이국적인 풍경으로 가을에 보다 더 사랑받는 드라이브 코스인 ‘비자림로’ 등이다. 이번 ‘드라이빙 in 제주’ 프로모션에서는 ‘자유여행 쿠폰’을 제공한다.
인터파크투어, 국내숙박 프로모션 활성화
인터파크투어는 여행 플랫폼부터 지역 연계 숙박업체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제휴를 통해 국내숙박 판매채널을 확대해 소비자 접점을 늘리는 한편, 가격 경쟁력을 확보해 연말 국내숙박 프로모션을 더욱 강화한다.
우선 여행 가격비교 플랫폼 트립스토어와 제휴를 맺고 오는 11월 11일까지 트립스토어를 통해 인터파크투어에서 확보한 전국 인기 호텔 및 리조트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지역 연계 프로모션을 통해 지역 여행 활성화도 돕는다. 전라남도 고흥군 및 고흥 썬밸리 리조트와 협력해 썬밸리 리조트 단독 프로모션을 오픈해 프로모션 특가에 할인쿠폰까지 더해 예약을 가능하게 했다. 리조트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고흥 관광지 4인 입장권을 지급하는 혜택도 있다. 자연 친화적인 곳에서 가족여행을 즐기며 주요 관광지까지 둘러볼 수 있는 기회다.
트립닷컴, 제주신화월드와 함께 프로모션 진행
트립닷컴은 제주 신화월드 4개 전 지점과 함께 패키지 초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주 신화월드는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한 복합 리조트로, 다양한 형태의 숙박시설은 물론 테마파크와 워터파크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모든 연령대 여행자에게 맞춤형 여행을 보장한다.
트립닷컴은 제주신화월드와의 협력을 통해 ▲메리어트관 제주신화월드 호텔앤리조트 ▲랜딩관 제주신화월드 호텔앤리조트 ▲신화관 제주신화월드 호텔앤리조트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등 모든 숙소의 특가전을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에는 최저가 객실을 비롯해 식음료 세트와 액티비티 입장권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추가됐다.
호텔스컴바인, 가을맞이 온라인&오프라인 호캉스 이벤트 진행
호텔스컴바인은 자사 캐릭터인 맥스를 활용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이벤트를 오는 11월 12일까지 진행한다.
각각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번 두 가지 이벤트는 본격적인 가을을 맞이해 소비자들의 여행 욕구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이색적인 호캉스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호텔스컴바인은 가을 호캉스를 위한 최적의 국내 호텔을 엄선, 여기에 테마별 호캉스에 걸맞은 풍성한 경품까지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번 온라인 및 오프라인 이벤트에 참여하는 호텔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휘닉스 제주 및 평창, 라한호텔 전주 등 20여 개의 인기 호텔로 다채로운 테마별 호캉스를 계획중인 소비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립, 액티비티 중심 여행상품 강화
여가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은 전체 이용자 중 약 90%가 2030세대인 만큼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한 액티비티 중심의 여행상품 강화에 나선다.
프립 이용자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3분기 서핑 판매량은 전년 동기간 대비 170% 넘게 증가했으며, 캠핑 판매량은 160% 이상 증가했다. 해외 바다에서 주로 즐기던 프리다이빙 역시 약 46% 증가했다. 하늘길이 막히자 국내에서도 해외 못지않은 특별한 경험과 액티비티를 즐기려는 수요가 반영된 것이다. 이렇듯 액티비티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각 호스트가 선보이는 액티비티 상품도 지속 증가하고 있다. 등산, 서핑, 캠핑, 프리다이빙, 요가 등 프립의 주요 액티비티는 지난해 2020년 1분기부터 올해 2021년 3분기까지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다. 2020년 3분기와 올해 3분기를 비교해보면 캠핑은 전년 대비 2배(98%) 가까이 증가했으며, 등산(35%), 프리다이빙(32%), 요가(31%), 서핑(30%) 순으로 증가했다.
그 외에도 일과 휴가가 결합된 워케이션(Work+vacation), 운동과 휴가가 결합된 스포츠케이션(Sports+vacation)과 같은 원격근무에 익숙하고 자기관리에 관심이 높은 MZ세대를 위한 상품도 각광을 받고 있다. 프립은 제주도 각 지역 숙소와 제휴를 맺고 각 콘셉트에 맞는 액티비티가 결합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