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본연의 힘 키우는 저자극·고효능 ‘탄력케어’ 뷰티템
최근 급격한 일교차와 마스크 착용 등으로 지친 피부의 탄력 케어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피부에 꼭 필요한 성분만을 엄선해 자극없이 피부 속부터 영양을 채워 건강한 피부 바탕을 가꿔주는 자연유래 성분의 탄력 케어 제품들에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자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의 ‘코어탄력크림EX’은 피부에 순하지만 강력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하는 제품이다. 쫀쫀한 텍스처로 참마뿌리추출물(식물성 뮤신), 펩타이드 등의 코어탄력 강화 성분을 함유한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풍부한 자연유래 보습성분과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부여하는 불가리안 로즈 오일과 워터를 더해 환한 피부톤, 촉촉한 피부, 주름개선 모두 동시에 케어 가능해 각종 피부 고민이 깊은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AHC ‘퓨어 레스큐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는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은 안티에이징 아이크림이다. 시카 펩타이드와 콜라겐, 브라이트닝 및 주름 개선 성분 모두 식물 유래 성분으로 함유해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모공의 1/250 사이즈로 미세화된 유효 성분이 피부에 편안하게 흡수된다. 패키지는 재활용 종이로 만든 재생 펄프를 30% 함유해 제작되었다.
기능성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마데카에 프리미엄 골드를 더해 피부 탄력 케어에 도움을 주는 ‘골든 마데카 라인’ 3종을 출시했다.
‘골든 마데카 라인’은 주름, 탄력 저하, 수분 부족 등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토너, 앰플, 크림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동국제약의 핵심 성분인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에 프리미엄 24K 골드가 더해져 피부에 풍부한 영양과 윤기를 부여하고 맑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헬시 뷰티 케어 브랜드 라곰은 발효 에너지로 피부 코어가 무너지지 않도록 안티에이징 효과를 전하는 에센스 제품 ‘셀러스 아쿠알렌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효모 발효를 거친 사탕수수 유래의 식물성 스쿠알란을 함유한 점이 특징이다.
라곰은 고순도 스쿠알란을 활용해 손상된 피부 세포 재생에 도움을 주고 풍부한 수분 공급으로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켜 준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해 평소 기능성 성분을 쓰기 어려웠던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 라운드랩의 일명 ‘두유 크림’이라고 불릴 만큼 쫀득한 고보습 크림인 ‘약콩 영양 크림’은 주름 개선 기능성 인증 받은 제품이다. 약콩 추출물의 유효 성분과 아데노신 성분의 시너지로 피부에 탄탄한 주름 개선 효과를 선사해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최근에는 동일라인의 ‘약콩세럼’을 출시하는 등 라인업을 강화하기도 했다. 두유에서 유래한 7가지 비타민B 성분이 윤광 개선에 도움을 주며, 더블 저분자 펩타이드 성분이 탄력 있는 피부로 케어해준다. 또한, 수분을 지켜주는 5가지 멀티 세라마이드의 시너지 효과로 깊은 보습감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