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계가 서로 다른 업종 간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색다른 한정판 제품을 속속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유명한 브랜드와의 협업 등 다채롭게 선보이며 패키지, 구성, 가격 등을 기존 제품과 차별화해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지금이 아니면 구매할 수 없는 희소성까지 더해져 소장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사진=네오팜 제공

네오팜의 바디 전문 브랜드 ‘더마비’는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국내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굴리굴리’와 협업한 ‘바디케어 10주년 한정판’을 출시했다. 더마비의 대표 제품인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 로션’을 비롯해 ‘울트라 모이스처 바디 크림’,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 워시’ 3종으로 선보인다. 

남녀노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굴리굴리 프렌즈’가 제품 패키지 디자인 작업에 참여해 소장욕구를 불러 일으킨다. 생동감 넘치는 컬러로 순수하고 사랑스럽게 표현한 캐릭터들을 더마비 제품 패키지에 삽입해 ‘생활보습’이라는 브랜드 철학에 친근감을 더했다.

사진=닥터자르트

닥터자르트는 스트릿 스타일 스포츠 브랜드 ‘골스튜디오’와 협업해 한정판 제품을 선보였다. 닥터자르트x골스튜디오 콜라보레이션은 자극과 스트레스로부터 지친 일상을 리페어하고, 더 나은 꿈을 위해 달려가자는 의미를 담은 ‘Repair yourself, Live the goal!’을 주제로 기획됐다.

닥터자르트의 시카페어 호랑이와 골스튜디오의 아이콘인 골대가 그려진 스웻 셔츠, 반팔 티셔츠를 시카페어 크림, 젤 크림과 함께 구매할 수 있는 세트 상품으로 닥터자르트x골스튜디오 시카페어 크림 세트, 닥터자르트x골스튜디오 시카페어 카밍 젤 크림 세트 2종으로 출시했다.

사진=라네즈 제공

아모레퍼시픽 라네즈는 프랑스 패션 브랜드 메종키츠네와 협업을 통해 ‘네오 쿠션’ 한정판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헤이 네오! 렛츠 칠랙스!’라는 콘셉트로, 바쁜 일상 속에서도 편안하고 여유로운 자신만의 시간을 보내며 자유로움을 추구하는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하고자 했다.

라네즈X메종키츠네 한정판은 네오 쿠션 리미티드 에디션 2종과 이번 협업을 위해 제작한 굿즈 3종으로 구성했다. 네오 쿠션은 크림 색상의 케이스로 새롭게 선보이며, 메종키츠네의 시그니처 캐릭터인 칠랙스 폭스가 느긋하게 여유를 가지는 듯한 모습을 위트있게 담아 협업의 콘셉트를 반영했다. 특히 칠랙스 폭스의 위치를 일정하게 디자인하지 않고 3가지의 랜덤 위치로 쿠션에 디자인해 재미 요소를 더했다.

사진=바닐라코 제공

바닐라코는 입술에 촉촉히 스며들고 지속성은 강한 ‘워터 드롭 베일 틴트’를 출시하고, 패션 스트랩 브랜드 아르노와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워터 드롭 베일 틴트 신제품 출시를 맞아 패션 스트랩 브랜드 ‘아르노’와 콜라보레이션한 한정판 비즈 컬렉션 2가지를 선보인다. 페미닌한 감성의 모브 핑크 MLBB를 연출하는 ‘플라워 샤워’ 컬러와 ‘솜사탕’ 스트랩을 콜라보한 ‘핑크 베일 스트랩’, 웜톤과 쿨톤 모두 잘 어울리는 ‘러브 미’ 컬러와 ‘자두 사탕’ 스트랩을 콜라보한 ’워터 드롭 스트랩’이다. 핸드폰 케이스에 연결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번 콜라보레이션 스트랩은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제작됐다.

사진=앰플엔 제공

코리아나화장품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앰플엔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와 협업해 MZ 세대를 겨냥한 한정판 굿즈를 선보인다. 인기 문구 브랜드인 어프어프와 함께한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앰플엔의 스테디셀러 제품을 중심으로 ‘집순이 키트’와 ‘밖순이 키트’ 2종으로 출시됐다.

‘집순이 키트’는 마스크로 예민해진 피부를 집에서 케어할 수 있는 진정 앰플인 센텔카밍샷 앰플 대용량(100ml)과 나만의 홈카페를 만들어주는 시리얼 컵으로 구성된 패키지다. ‘밖순이 키트’는 추운 날씨에도 외출을 선호하는 밖순이를 위해 피부 장벽 케어에 도움을 주는 세라마이드샷 앰플 대용량(100ml)과 세라마이드샷 앰플을 품에 안고 있는 캐릭터 모습이 인상적인 손 시림 방지 핸디백으로 구성됐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