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캠핑, 게임 이벤트 등 '오징어게임' 마케팅 한창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자 다양한 업계에서 일명 '오징어게임 마케팅'에 힘쓰고 있다.
특히 강릉에 위치한 세인트존스호텔이 10월 24일에 최후 1인에게 상금 500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해 화제를 모았다. 참가자는 사전에 호텔이 보내는 초대장을 받게 되며,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 4가지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오징어게임'이 열린다는 소식에 이벤트에 신청하려는 사람들이 몰리면서 접수는 이미 마감됐다. 강릉시가 방역 수칙에 따른 행사 주최 금지 행정명령을 내려 실제 이 행사는 불발될 가능성이 크지만 이벤트 진행 여부와는 상관없이 호텔 홍보 효과는 톡톡히 본 셈이다.
프립, 오징어게임 패러디 컨셉의 캠핑 프로그램 개최
여가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은 4만5천6백 에너지를 걸고 진행되는 캠핑 액티비티 ‘오징어캠핑’을 열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오징어캠핑은 재즈, 칵테일, 보드게임 등 다양한 컨셉으로 진행되는 프립의 캠핑 액티비티 중 하나다. 최근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을 패러디하여 드라마 속 게임을 직접 해보며 ‘보는 것보다 직접 체험해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오징어캠핑은 10월 16일부터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강원도 원주의 캠핑장에서 실제 드라마 출연자들과 같은 녹색 트레이닝복을 제공받고 1박 2일 동안 3가지 추억의 게임에 도전한다. 게임은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설탕(달고나) 뽑기’, ‘구슬치기’ 등이다. 모든 게임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여 소수 그룹으로 진행되며, 게임 승리자에게는 우승상금 456억을 패러디해 프립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4만5천6백 에너지를 지급한다.
프레이저 플레이스 센트럴 , 프레이저 게임 패키지 선보여
호텔 프레이저 플레이스 센트럴 서울 호텔은 프레이저 게임 패키지를 11월 말까지 선보인다. 1박과 함께 투숙하면서 조식 2인과 오징어 게임에서 연일 화재가 되고 있는 달고나 만들기 세트도 증정한다. 또한 저녁 식사로 퍼스트 플로어레스토랑에서 오징어 짬뽕 2인을 제공한다.
또한 프레이저 게임 이벤트로 체크인시 구슬 홀짝 게임을 진행하며 손님이 이기게 될 경우, 레이트 체크아웃 1시 또는 아메리카노/탄산음료 2인 쿠폰을 선택할 수 있다. 만약 손님이 게임에서 질 경우에는 프레이저 플레이스 센트럴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진행해야 된다. 게임은 한 객실 당 1회 참가 할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 월별 1명 추첨하여 오징어 게임 핑크 수트 및 가면 세트을 제공한다.
티몬, ‘티모니게임’ 진행
티몬은 오는 20일까지 독특한 게임 컨셉의 프로모션 ‘티모니게임’을 진행한다. 티몬에서 제시하는 총 6가지 미션을 수행해 모두 성공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미션을 하나씩 통과하는 재미도 경험하고 추억의 옛 게임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관련 상품도 구매하도록 기획됐다.
미션은 게임 참가 응모, 출석체크 적립금 룰렛이벤트 참여, 키워드 쿠폰 다운로드, 카드사 혜택 다운로드, 티모니게임 미션 상품 구매, 인증 댓글 남기기 총 6단계를 순서대로 진행하면 된다. 다양한 레트로 상품 50여가지도 판매한다. ‘구슬치기 세트’,‘달고나 만들기 키트’를 비롯해 레트로 패션, 옛날 간식 등 인기가 높아진 옛 감성 아이템들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인기 간식으로 급부상한 달고나 상품이 있다. 달고나를 간편하게 한입 크기로 즐길 수 있는 ▲산과들에 국민학교 땅콩 달고나, ▲달고나 뽑기 틀 세트 등이 있다. 추억의 옛날 놀이를 즐기기 위한 ▲딱지치기 세트, ▲구슬치기 세트를 비롯해 쫀득이, 옛날과자 등도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