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적 표현으로 브랜드 가치 입힌다’... 뷰티·패션업계, 이색 전시 눈길
최근 패션·뷰티업계가 제품과 예술을 접목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MCM, 전병삼 작가와 ‘뉴 노멀(NEW NORMAL)’ 전시 개최
MCM은 오는 9월 30일까지 MCM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3층 뮤지엄에서 전병삼 작가의 초대전인 ‘뉴 노멀(NEW NORMAL)’ 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뉴 노멀’ 전시는 변화한 세상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고, 새로운 희망으로 나아갈 수 있는 영감과 에너지를 나누고자 기획됐다. 특히, ‘뉴 노멀’과 연관된 전병삼 작가의 네 가지 시리즈 작품을 선보이게 된다. 기억에 남는 순간을 담은 사진을 새로운 패턴과 컬러의 추상화로 표현한 ‘모멘트(MOMENT)’, 작가의 주변 인물들의 사진을 모아 우주를 만든 ‘코스모스(COSMOS)’, 일상의 사진들을 모아 현대 사회의 새로운 아름다움을 담은 ‘블로썸(BLOSSOM)’, 인간의 욕망을 담은 단어를 추상화로 표현한 ‘인사이드(INSIDE)’로 구성됐다.
MCM과 두 번째 진행하는 전병삼 작가 개인전인 ‘뉴 노멀’ 전시는 무료로 개방되며, 관람객이 작품을 관람한 뒤 MCM의 제품까지 살펴볼 수 있는 선순환 구조로 운영한다.
까르띠에, 상반된 매력의 주얼리 컬렉션 ‘클래쉬 드 까르띠에 팝업’ 전시
주얼리&워치 메종 까르띠에는 정형화된 주얼리 디자인을 벗어난 상반된 매력을 지닌 ‘클래쉬 드 까르띠에 팝업’ 전시를 9월 30일부터 10월 24일까지 강남구 청담동에서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독창적 콘셉트 속에 클래쉬의 모티프가 된 헤리티지 컬렉션을 비롯하여 클래쉬 드 까르띠에 컬렉션과 새롭게 론칭한 클래쉬 [언]리미티드 캡슐 컬렉션이 전시되는 세 가지 앵글의 전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함께 최근 주목받고 있는 가구 디자이너인 문승지 작가가 클래쉬의 양면성에서 영감을 얻어 한국 정원과 유럽 살롱의 기능적 공통점에서 착안해 디자인한 살롱도 만나볼 수 있다.
클래쉬 드 까르띠에 팝업은 세계 최고의 주얼러이자 모험가인 까르띠에만이 선보일 수 있는 유니크한 디자인을 관람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아주 특별하다. 메종의 미학적 해리티지를 창조적으로 재해석한 클래쉬 드 까르띠에 컬렉션은 피코 스터드, 비즈, 끌루 까레를 믹스 매치하여 정형화된 주얼리 디자인을 벗어난 독창적인 디자인을 완성한다.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익스프레스, 민감급복 리페어’ 전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는 플래그십 스토어 ‘필터스페이스 인 서울’에서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리페어 해주는 ‘시카페어’의 효과를 감각적으로 전시한 15번째 아트 프로젝트 ‘시카페어 익스프레스(Cicapair Express), 민감급복 리페어’를 선보인다.
‘시카페어 익스프레스, 민감급복 리페어’ 전시는 마스크 착용과 일상의 자극에 민감해진 피부로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시카페어’ 제품의 빠른 진정과 리페어 효과를 오프라인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시카페어 물류센터’ 콘셉트로 ‘필터스페이스’를 새롭게 단장해 오픈했다.
이번 전시는 시카페어의 상징 ‘호랑이’ 일러스트와 초록의 ‘병풀’ 이미지로 공간 곳곳을 꾸며 시각적 즐거움을 더했다. 이 외에 닥터자르트 공식홈페이지에서는 ‘시카페어 익스프레스 360° VR 스토어’를 통해 필터스페이스 내·외부를 360° VR로 선보인다.
티퍼런스, ‘류정민 : 아인 슈타인 – 생각의 생각’ 展
프리미엄 퍼플티 브랜드 티퍼런스의 복합문화공간 ‘티퍼런스 서울’에서 오는 12월까지 류정민 작가의 ‘아인 슈타인 – 생각의 생각(EIN STEIN: Thinking about Thinking)’ 展이 열린다.
‘티퍼런스 서울’의 전시는 아이소이의 주최로, ‘기본과 원칙을 지키는 것’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시즌별 다양한 전시를 이어오고 있다. 이번 두번째 아트프로젝트는 인간심리와 일상사물 사이의 관계를 탐구하는 류정민 작가와 함께 한다. 그의 작품은 생각, 인간, 인간사회의 관계를 돌(Stone)이라는 소재(오브제)를 통해 표현한다.
전시는 복합문화공간 ‘티퍼런스 서울’의 1층 카페부터 3층 루프탑까지 곳곳에 배치되어 층마다 다양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록시땅, 이모르뗄 리셋 세럼 런칭 기념 특별 전시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은 지난 5일, 이모르뗄 리셋 오일 인 세럼 런칭을 기념해 진행한 ‘록시땅 스테이’ 특별 전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전시는 플라워 아티스트 그룹 ‘프로젝트 데얼비’ 팀이 이모르뗄 꽃에서 영감을 받아 표현한 ‘STAY IN IMMORTELLE UNIVERSE’ 작품 공간과 함께 새롭게 탄생한 리셋 세럼을 직접 테스트해볼 수 있는 공간까지 록시땅 제품의 원료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고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전시는 네이버 예약 오픈 하루 만에 전 타임 마감하는 성과를 거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