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외부 활동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호텔들이 프라이빗한 환경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이색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인터컨티넨탈에 따르면, 지난 4월에는 한 달 평균 객실 고객 10명 중 2.5명이 OTT 서비스를 이용했던 반면 7월 들어서는 10명 중 4명이 OTT 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확인돼, 객실 내에서 휴식을 취하는 고객들이 더 늘어난 것으로 분석해볼 수 있다. 또한 OTT 서비스 평균 이용 시간이 4월에는 약 1시간 30분에서 7월에는 1시간 50분 가량으로 늘어나 이용 시간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호텔들이 '비대면', '프라이빗'에 초점을 맞추고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인터컨티넨탈, CGV와 함께 시네마패키지 출시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객실에서 나만의 영화관과 CGV의 시그니처 팝콘 및 옥스포드 블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시네마 패키지'를 오는 10월 말까지 선보인다. 이를 위해 전 객실에 55인치 이상의 스마트TV를 설치해 OTT 서비스를 언제든 즐길 수 있고, 인터컨티넨탈 시그니처 수제맥주 2잔까지 제공돼 완벽한 룸콕 시네마를 구현했다.

이번 ‘호텔콕 시네마 패키지’에는 CGV의 인기 팝콘 ‘시그니처 카라멜&치즈’와 ‘시그니처 스위트’를 1개씩 각각 제공한다. 또한, 극장 내부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CGV의 한정판 4DX 옥스포드 블록 1세트도 선물한다.

패키지에 제공되는 인터컨티넨탈 시그니처 수제맥주는 팝콘과 함께 즐겨도 좋지만, 객실 내에서 주문 가능한 다양한 인 룸 다이닝(In-room Dining) 메뉴와 함께 즐겨도 좋다. 1층 그랜드 델리에서 주문 가능한 프리미엄 치킨을 따로 주문해 치맥으로 즐겨도 좋고, 호텔 내에 위치한 일식당 하코네와 중식당 웨이루의 모든 메뉴도 인 룸 다이닝으로 주문이 가능해 객실 내에서 프라이빗하게 파인 다이닝 메뉴를 경험해볼 수도 있다.

코오롱 계열 호텔·리조트, 객실서 VR 즐기는 ‘브룸 브룸’ 패키지 출시코오롱 계열 호텔·리조트는 객실에서 다채로운 VR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브룸 브룸(Vroom Vroom)’ 패키지를 출시했다. 객실 1박과 함께 게임과 영상 등 다양한 가상현실 체험부터 넷플릭스와 유튜브까지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VR기기를 제공해 남녀노소 새로운 차원의 엔터테인먼트를 누릴 수 있다.

해당 패키지는 경주의 코오롱호텔, 부산 코오롱 씨클라우드 호텔, 서울 호텔 포코 성수 등 전국의 3개 코오롱 계열 호텔에서 진행된다. 패키지 이용객들은 안심하고 가상현실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VR기기에는 일회용 커버와 렌즈 클리너가 함께 제공되며 매일 철저한 기기 소독을 실시한다. 해당 기기는 각 호텔별 프론트에서 이용 신청 및 대여확인서 작성 후 수령할 수 있으며 체크아웃 시 반납하면 된다. ‘브룸 브룸’ 패키지는 올 연말까지 이용할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 ‘고메 홀리데이’ 패키지 선보여서울신라호텔은 매년 진행했던 명절 대형 행사를 대신해 ‘고메 홀리데이(Gourmet Holdiay)’ 패키지를 통해 객실에서 명절의 넉넉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정찬과 공연·독서 등이 결합된 새로운 상품을 내놨다.

‘고메 홀리데이’ 패키지를 이용하는 휴가객들은 양식 코스 메뉴를 도시락으로 구성한 ‘고메 인 룸 세트’와 와인으로 고급 레스토랑에서 만찬을 즐기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고메 인 룸’ 세트는 안심 찹스테이크와 왕새우구이, 전복구이, 깐풍기 등으로 구성돼 육·해·공의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달콤한 후식까지 코스 요리의 조화로움이 그대로 담겨 있다.

한편, 서울신라호텔은 유니버설뮤직코리아와 손 잡고 객실에서 즐길 수 있는 ‘랜선 공연’도 준비했다. 객실에서 코스 요리 도시락을 즐기는 동시에 코로나19 이후 멀어졌던 공연의 열기를 간접적으로나마 다시 느껴볼 수 있는 기회다.

유니버설뮤직코리아에서 준비한 이번 ‘랜선 공연’ 영상에서는 최정상급 뮤지션들이 한옥을 배경으로 무대를 연출해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공연 영상에는 영국의 보이밴드 ‘뉴 호프 클럽(New Hope Club)’, ‘칼럼 스콧(Calum Scott)’ 등 팝 가수부터 ‘트리오 오원’, ‘이루마’ 등 클래식 뮤지션, 명절에 어울리는 한국가요를 선보일 ‘포레스텔라’ 등 전 연령층을 어우르는 다양한 음악 장르로 귀 호강을 선사한다.

프라이빗한 환경에서 만찬·공연·독서 등으로 마음의 풍요로움을 채워줄 ‘고메 홀리데이’ 패키지는 오는 9월 18일부터 21일까지 총 4일간 이용할 수 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