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숙객에게 이색적인 경험 제공…호텔업계, 게임·주류·식품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 진행
해외여행 대신 국내 호캉스로 발길을 돌린 여행객들을 위해 호텔들이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이색 협업을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게임, 주류, 식품, 패션 등 협업을 진행하는 브랜드 종류도 다양하다.
파라다이스시티X카트라이더
파라다이스시티가 넥슨의 대표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와의 손잡고 ‘카트라이더 썸머케이션’ 패키지를 출시한다. 이번 패키지는 카트라이더가 새롭게 선보이는 ’코리아 인천 센트럴파크’ 트랙에 지역 랜드마크로 파라다이스시티가 등장하게 된 것을 기념해 마련했다.
객실 1박에 오후 12시 레이트 체크아웃, 호텔 셰프의 특별 메뉴, 미디어파사드, 각종 부대시설 이용 혜택까지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 특별 선물로 카트라이더의 4가지 인기 캐릭터 인형도 객실 당 2개씩 랜덤 증정한다.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스파 ’씨메르’와 실내형 테마파크 ‘원더박스’ 1회 이용권을 비롯해 실내외 수영장 2회 이용, 키즈존 1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여름휴가에 빠질 수 없는 미식으로 ‘썸머 펍 가든’의 패밀리 플래터 세트도 준비했다. 호텔 셰프가 특별히 개발한 시그니처 치킨과 그릴드 소시지, 감자튀김, 빙수 등으로 구성했으며, 제주맥주의 대표 생맥주 두 잔과 아이들을 위한 음료 두 잔을 제공한다.
넓은 규모를 자랑하는 ‘크로마 스퀘어’에서는 카트라이더의 다양한 테마 영상을 담은 ‘미디어파사드’를 선보인다. 탁 트인 야외에서 환상적인 영상과 음악으로 여름밤을 장식할 수 있다. 미디어파사드는 8월 13일(금)부터 28일(토)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8시~10시까지 진행된다. 이 패키지는 오는 8월 13일부터 9월 4일까지 매주 금~토요일 최대 10개 객실 한정 판매한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X글렌모렌지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는 1층 ‘갤러리 라운지’에서 싱글 몰트 위스키의 대표 브랜드인 글렌모렌지와 협업하여, 글렌모렌지 시그넷 리스트레토(Glenmorangie Signet Ristretto)를 경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시그넷 카페(Signet Café)’를 8월 31일까지 운영한다.
전 세계적으로 1,500병만 한정 생산되는 글렌모렌지 시그넷 리스트레토는 강렬한 에스프레소 향에 다크 초콜릿과 희미한 가죽 향이 조화를 이루는 풍미가 특징이다. 전 세계에서 인천 및 제주공항 등 한국 면세점에서만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 ‘시그넷 카페’는 위스키의 본고장인 스코틀랜드 하이랜드에 있는 위스키 양조장의 모습을 재현했다. 시그넷 리스트레토의 특징인 커피 풍미를 체험할 수 있는 커피 원두 실린더와 특수 제작한 위스키 캐스크로 이색적인 분위기를 더했다. 또한 스위트룸에 투숙하는 고객에게는 신제품 시그넷 리스트레토를 무료 시음해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글렌모렌지 시그넷과 페어링하여 풍미를 더할 수 있는 칵테일, 디저트 등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스타셰프, 바텐더가 선보이는 테이스팅 메뉴도 선보인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관계자는 “그랜드 하얏트 제주와 루이비통모엣헤네시(LVMH)의 싱글 몰트 위스키 브랜드 글렌모렌지의 역대급 협업”이라며 “스타셰프, 바텐더가 선보이는 시그넷 베이스의 디저트, 칵테일과 함께 페어링하는 재미도 느껴볼 수 있어 색다른 다이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터컨티넨탈X쉐이크쉑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뉴욕에서 온 파인 캐쥬얼 레스토랑, 쉐이크쉑과 함께 인터컨티넨탈 호텔 고객만을 위한 전용 페어링 메뉴를 제공하는 '얌얌 섬머 위드 쉐이크쉑(YumYum Summer with SHAKE SHACK) 패키지'를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지난 6월 코엑스 단지 내 새로 오픈한 쉐이크쉑 코엑스점에서 호텔 패키지 고객만을 위해 처음 구성한 ‘인터컨티넨탈 페어링 메뉴’를 매장에서 식사 또는 포장해 즐길 수 있다. 인터컨티넨탈 페어링 메뉴는 2인용 구성으로 쉑버거 2개, 감자튀김1개, 탄산음료 1잔과 쉐이크 1잔, 코엑스 한정 메뉴인 오버더레인보우 콘크리트(디저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상가 기준 약 3만 3천원 상당이다. 또한 패키지 고객에게는 호텔에서 지하로 직접 연결된 메가박스 코엑스 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화관람권 2매도 함께 증정한다.
소노펫클럽앤리조트X정관장 지니펫
소노펫클럽앤리조트가 반려동물 건강식 브랜드 정관장 지니펫과 함께 반려동물의 면역력 유지와 건강한 일상을 위한 다양한 제휴 프로모션들을 진행한다. 이번 협업을 통해 국내 최고의 반려동물 천국으로 자리매김한 소노펫에서, 정관장 홍삼성분 베이스에 건강에 좋은 원료들로만 제작된 지니펫의 건강기능보조식들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소노펫 객실에 투숙하는 고객들은 정관장 지니펫의 인기 사료 6팩으로 구성된 면역 키트 1박스를 받아볼 수 있다. 소노펫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소노펫의 다양한 공간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한 사진이나 영상을 공유하면 된다. 또한, 소노펫 비발디파크 ‘프라이빗 펫 피크닉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반려견의 면역력과 장건강을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정관장 지니펫 ‘더케어 장’ 1통을 특별 선물로 제공한다.
특히 반려동물의 질병을 조기에 진단하고 오랫동안 건강하게 함께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검진을 장려하는 의미로, 소노펫 동물병원에서 반려동물 건강검진을 받을 경우 반려견 건강기능보조식인 정관장 지니펫 ‘더케어’ 3종 세트(7만원 상당)를 특별 선물로 증정한다.
메이필드호텔 서울X일룸
메이필드호텔 서울은 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연인 또는 부부를 위한 '허니룸(Honeyroom)', 패밀리 고객을 위한 ‘에디키즈(Eddi Kids)’콘셉트 룸을 마련하고 각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
‘허니룸(Honeyroom)'은 일룸의 ‘그라나다’와 ‘헤이즐’ 시리즈를 반영한 두 타입의 콘셉트룸에 2인 조식, 디퓨저를 선물로 제공하는 연인을 위한 패키지로 호텔 침실 시리즈를 실제 호텔에 반영해 인테리어 감성을 두배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모던한 부티크 호텔 콘셉트의 ‘그라나다’룸은 내추럴한 원목 느낌의 헤드보드에 8개의 레이어, 33센티미터의 풍부한 두께감으로 최상의 수면환경을 선사하는 ‘얼티메이트 매트리스’가 배치됐으며 헤드보드의 사이드 조명이 세련되면서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내추럴 감성 스테이 콘셉트의 ‘헤이즐’룸은 원목 느낌의 마감과 간결한 디자인으로 웜 미니멀리즘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얼티메이트 매트리스에 헤드보드 후면 조명이 아늑한 분위기를 더해주며 이 객실 또한 와이드체스트, 사이드 테이블, 화장대 등 시리즈 상품과 모타콘솔장, 코모 2인 소파 등이 함께 배치돼 내추럴 무드의 침실을 경험해볼 수 있다. '에디키즈(Eddi Kids)'는 에디키즈룸 1박, 2인 조식, 그리고 래시가드와 비치볼을 기브어웨이(Give-away)로 증정하는 키즈 패키지다. 아이의 취향과 감성이 반영된 ‘에디키즈’룸은 내 아이 방을 인테리어 해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 일룸의 베스트셀러 상품들로 꾸몄다.
조선 팰리스X벤틀리 모터스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은 벤틀리 차량을 시승하고 스위트 룸에서 프라이빗한 여름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서머 인 더 로얄 팰리스(Summer in the Royal Palace)’ 패키지를 오는 9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서머 인 더 로얄 팰리스’ 패키지는 1900년대 조선호텔의 헤리티지를 재해석하며 전통과 현대의 럭셔리를 이은 조선 팰리스와 1919년 설립돼 올해로 102주년을 맞이한 영국 최고급 수공 자동차 제조사 벤틀리 모터스와의 협업으로 만들어졌다.
해당 패키지는 선착순 23개 객실 한정, 2박 투숙 상품이며 어린이를 동반한 패밀리 고객들이 벤틀리 차량을 시승해보고 프라이빗한 스위트 룸에서 휴가를 보낼 수 있는 혜택들로 구성했다. 마스터스 스위트 룸에는 벤틀리의 컨티넨탈 GT(Continental GT)의 디테일을 그대로 재현한 키즈 차량 ‘벤틀리 라이드 온 카(Bentley Ride on Car)’가 세팅된다. 2~6세까지 이용 가능한 키즈 차량은 투숙객에게 기프트로 제공되며 부모와 아이 모두가 벤틀리의 차량을 함께 이용해 볼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온 가족이 벤틀리를 타고 도심 속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도록 벤틀리 시승 기회를 제공한다. 벤틀리 벤테이가(Bentley Bentayaga - SUV), 벤틀리 플라잉 스퍼(Bentley Flying Spur - 세단), 벤틀리 컨티넨탈 GT(Bentley Continental GT - 쿠페) 3종 중 랜덤으로 배정되며 투숙 기간 중 최대 5시간까지 시승이 가능하다.
글래드호텔X끌레도르
글래드 호텔에서는 무더운 여름, 시원한 아이스크림과 달콤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스윗 서머(Sweet Summer) 패키지’를 9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스윗 서머 패키지는 일반 객실 또는 빙그레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의 ‘끌레도르’와 함께 콜라보한 컨셉룸 1박, ‘끌레도르 바’ 2개를 제공한다. 서울 글래드 호텔은 오후 1시 레이트 체크아웃 서비스, 메종 글래드 제주는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의 조식 2인이 제공된다.
패키지 혜택에 포함된 ‘끌레도르 바’ 2종은 국내산 원유와 유크림으로 만들어 입안 가득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청정 제주 지역의 첫물 녹차를 담은 ‘청정 제주 녹차바’와 달콤한 카라멜 시럽과 바닐라 아이스크림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마다가스카르 바닐라 아몬드바’ 중 랜덤으로 제공된다. 이와 함께, ‘끌레도르’ 컨셉룸을 예약하는 고객에 한해 핑크빛의 고급스러움을 담은 ‘끌레디백’ 1개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라이즈 호텔X스키니피그
라이즈 호텔은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브랜드 ‘스키니피그’와 함께 ‘썸머라이즈 패키지(SUMMERYSE PACKAGE)’를 선보인다.
‘썸머라이즈 패키지’는 칼로리와 당 수치는 가볍지만 달콤함은 그대로 유지한 아이스크림 브랜드 ‘스키니피그’를 제공한다. 라이즈 호텔 크리에이터 룸이나 에디터 룸 중 1박이 가능하고 투숙객에게는 ‘스키니피그’ 파인트 1개를 제공하며 라이즈 호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티셔츠 2장과 부채 2장도 증정한다. 예약 및 투숙은 9월 30일까지 가능하다.
반얀트리 서울X데이즈데이즈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여행과 일상을 아우르는 스윔 & 리조트 웨어 브랜드 ‘데이즈데이즈’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서머 데이즈 패키지’를 오는 10월 10일까지 30객실 한정으로 선보인다.
서머 데이즈 패키지 구성은 객실 1박과 오아시스 야외 수영장 2인 입장 혜택,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에서의 조식 2인, 피트니스 및 실내 수영장 2인 무료입장 혜택을 포함한다. 특히 패키지 이용 고객에게는 자유롭고 세련된 감성을 녹인 데이즈데이즈 X 반얀트리 스페셜 에디션 로브 및 패브릭 백 1세트와 함께 반얀트리 라벤더 페이스 미스트 1개와 선케어 전문 브랜드 ‘아넷사’의 화이트닝 UV 선스크린 젤 1개를 선물로 증정한다. 이번 리미티드 스페셜 에디션 세트는 데이즈데이즈가 반얀트리 서울을 모티브로 하여 야자수 프린팅이 들어간 로브와 패브릭 백으로 반얀트리 서울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안다즈 서울 강남X뱀포드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은 영국 자연주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뱀포드와 함께 '안다즈 써머 패키지 with 뱀포드'를 선보인다. 8월 31일까지 판매하며, 판매일 당일부터 9월 5일까지 투숙이 가능한 이 패키지는 조식, 실내 수영장 및 카바나 이용 할인, 스파 이용 할인 및 웰컴 어메니티 등 실속 있는 혜택들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는 ▲14-17평 규모의 디럭스 또는 프리미엄 객실에서의 1박 ▲체크인 시 10만원 상당의 뱀포드 어메니티와 안다즈 컬러 슬리퍼 웰컴 기프트 제공 ▲객실 내 키즈 어메니티(목욕 용품 및 롤리팝 초콜릿) 셋업 ▲조각보 2인 조식(평일에는 단품 또는 세트, 주말에는 뷔페식 제공) ▲조각보 씨푸드 그릴 레스토랑 내 단품메뉴 이용 시 20% 할인(점심 또는 저녁 / 1인 1메뉴 이상 주문 필수) ▲오셀라스 스파의, 뱀포드 스파 트리트먼트 이용시 20% 할인 및 리테일 상품 구매 시 10% 할인 ▲실내 수영장 이용 ▲유료 카바나 이용 시 50% 할인 ▲주류를 제외한 무료 객실 미니바 ▲피트니스 센터 무료 이용 혜택을 포함하며 호텔에 머무는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준비했다.
패키지 운영 기간 동안에는 호텔 로비층에 마련된 안다즈 서울 강남 X 뱀포드 포토존 또한 경험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