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키트·간편식 다양한 메뉴로 확대 중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집에서 쉽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밀키트, 간편식 등에 대한 제품 수요가 커지고 있다. 특히 밀키트는 직접 재료를 사거나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간편하게 요리를 만들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밀키트가 점차 다양한 메뉴로 확대되고 있다.
프레시지, ‘비스포크 큐커(BESPOKE Qooker)’ 전용 밀키트 출시
프레시지는 삼성전자와 협업해 간편식 특화 주방 가전 ‘비스포크 큐커(BESPOKE Qooker)’ 전용 밀키트를 출시한다.
‘비스포크 큐커’는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변화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급성장 중인 가정간편식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출시된 제품으로, 밀키트와 같은 가정간편식 조리에 특화된 제품이다. 4개의 조리 존(Zone)에서 최대 4가지 요리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멀티쿡’ 기능과 존 별로 온도와 시간 등 최적의 조리값을 자동으로 설정하는 ‘스캔쿡’ 기능을 가지고 있다. ‘스캔쿡’ 기능은 밀키트 패키지 뒷면의 바코드를 ‘스마트싱스(SmartThings) 쿠킹’ 앱에서 카메라로 인식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밀키트 포장을 뜯고 식재료들을 각각의 존에 올려놓은 뒤 카메라로 바코드를 인식하기만 하면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다.
프레시지가 이번에 출시한 ‘비스포크 큐커’ 전용 제품은 인도, 멕시칸 요리 등 그간 집에서 쉽게 즐기기 어려웠던 세계요리부터 한식 메뉴까지 소비자들의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8종의 제품들로 출시되었으며, 총 500여 종에 달하는 간편식 메뉴를 보유한 프레시지는 지속적으로 전용 상품을 출시해 나갈 계획이다.
채선당 도시락&샐러드, 매콤 쌀떡볶이와 로제 밀떡볶이 밀키트 2종 출시
채선당 도시락&샐러드는 최근 매콤 쌀떡볶이, 로제 밀떡볶이로 구성된 떡볶이 밀키트 2종을 출시했다.
트렌디한 맛이 돋보이는 채선당 도시락&샐러드의 ‘로제 밀떡볶이’ 밀키트는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는 부드럽고 진한 소스가 매력적인 제품이다. 토마토와 크림소스가 어우러진 꾸덕한 로제소스에 쫀득한 밀떡이 더해져 환상적인 맛의 조합을 자랑한다. 부드럽고 진하면서 매콤한 맛이 특징인 로제소스에 감칠맛을 더하는 다양한 재료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맛이 일품이다.
서산 해미읍성 얄개분식 떡볶이, ‘브라질 떡볶이’ 밀키트로 출시
과거 즐겨먹던 학교 앞 떡볶이의 비주얼부터 맛까지 재현한 떡볶이 밀키트가 소비자들의 침샘을 자극하고 있다. 서산 해미읍성 얄개분식의 떡볶이가 ‘브라질 떡볶이’ 밀키트로 출시됐다.
얄개분식은 SBS 생활의 달인에서 떡볶이 달인으로 선정된 송광예 할머니가 40년째 운영하는 곳으로 전국 10대 떡볶이 맛집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얄개분식의 ‘브라질 떡볶이’는 송광예 할머니가 직접 개발 과정에 참여해 40년 떡볶이 달인의 노하우를 비법소스를 담아 얄개분식에서 즐기던 맛을 그대로 구현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맛볼 수 있다.
제주항공, 마이셰프와 협업해 밀키트 3종 출시
제주항공은 밀키트 기업 마이셰프와 협업해 밀키트 3종을 출시한다. 밀키트 3종은 '제주로 흑돼지 부타동', '제주로 흑돼지 미나리볶음', '제주로 딱새우 해물짬뽕’이다. 초보자들도 5분에서 10분 내로 쉽게 만들어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제주항공과 마이셰프는 밀키트 출시를 기념으로 할인 이벤트를 8월15일까지 진행한다. △제주로 흑돼지 부타동 1만3900원 △제주로 흑돼지 미나리볶음 1만3900원 △제주로 딱새우 해물짬뽕 1만4900원에 판매한다. 밀키트 3종은 마이셰프 온라인몰에서 구매 가능하며 추후 오픈마켓(네이버, 위메프 등) 등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bhc, 닭가슴살 HMR 16종 출시하며 HMR 라인업 강화
종합외식기업 bhc는 지난 6월 첫 론칭한 닭가슴살 스테이크 2종과 큐브 2종에 이어 7월 초 bhc치킨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 ‘맛초킹’, ‘딥커리’, ‘맵스터’의 소스를 활용한 8종을 비롯해 12종의 신제품을 잇달아 출시했다. 여기에 닭가슴살 HMR 신제품 총 16종을 새롭게 출시해 HMR 라인업을 대폭 강화한다.
이번 HMR 신제품은 100% 국내산 닭가슴살로 만들어졌으며 ‘수비드’, ‘홀’, ‘훈제’, ‘소시지’ 등 4가지로 가공 방식을 다변화해 식감에 차별화를 두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맛의 다양화도 눈길을 끈다. ‘수비드’, ‘홀’, ‘훈제’는 오리지널, 블랙페퍼, 허브, 칠리로 ‘소시지’는 프랑크, 갈릭, 커리, 청양고추 등 각각 4가지 맛으로 구성되어 고객 기호에 따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글래드 호텔, 글래드 잇츠앳홈 볶음밥 3종 출시
글래드 호텔앤리조트에서는 가정식으로 즐기기 좋은 ‘글래드 잇츠앳홈’ 브랜드로 볶음밥 3종을 출시했다.
호텔 셰프가 엄선한 식재료와 비법으로 탄생한 ‘글래드 잇츠앳홈’ 볶음밥은 아삭한 깍두기와 담백하고 고소한 우삼겹의 완벽환 조화를 맛볼 수 있는 ‘우삼겹 깍두기 볶음밥’, 국내산 취나물, 참나물, 도라지, 고사리 등과 향긋한 들기름 향이 가득 담겨 더욱 건강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들기름 건강나물 볶음밥’, 버터의 풍미가 마늘과 통새우에 그대로 담겨 더욱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통새우 버터갈릭 볶음밥’ 등 3종으로 선보인다.
특히, 전자레인지 또는 후라이팬으로 4분만 조리하면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며, 한 끼 식사에 충분한 250g의 넉넉한 양으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