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유통업계,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다양한 활동 전개
여름 성수기를 맞아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관광의 위기 극복을 위해 여행·유통업계가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야놀자, 경상북도와 ‘독도 무착륙 비행 프로젝트’ 진행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경상북도와 함께 ‘독도 무착륙 비행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이전지 선정 1주년을 기념하고 2025년 개항 예정인 울릉공항의 성공적인 완공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늘에서 만나는 독도’를 콘셉트로 8월 15일 광복절에 대구공항을 출발해 약 2시간 동안 동해안과 울릉도·독도 상공을 비행한다. 오는 8월 4일까지 직접 그린 독도 그림과 필수 해시태그를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응모 가능하다. 총 30명을 선정해 무착륙 비행 탑승권(최대 2인), 독도 명예 주민증, 독도 공기가 담긴 기념품 등을 증정한다.
한편, 야놀자는 국내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3월 강원도를 시작으로, 부산시·부산관광공사와 ‘초특가 부산’ 기획전, 한국철도공사와 ‘대구·경북 만원의 행복여행’ 기획전, 경상남도·경남관광협회·한국관광공사 경남지사와 ‘초특가 경남’ 기획전, 경상북도·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와 ‘경북지역 관광 활성화 프로젝트’ 등을 진행해 지역사회의 코로나19 위기 극복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단양군, 지역 관광 활성화 위한 이벤트
단양군은 7월 15일부터 8월 22일까지 단양군 온라인 SNS 채널을 통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단양군 온라인 SNS 채널인 단양군문화관광블로그, 단양관광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군 온라인 SNS 채널을 이웃추가 또는 팔로우한 상태에서 단양 관광지를 방문해 손 소독,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인증샷을 찍어 자신의 SNS에 게재 후 군 SNS 채널에 댓글로 응모하면 된다. 인증샷 게시글에는 #대한민국녹색쉼표 #청정단양안심여행 등 해시태그를 반드시 포함해야 한다.
또한, 단양군은 관광1번지 단양 전국민 홍보를 위한 ‘가고 싶은 단양 여행지 댓글달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응모 방법은 단양관광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한 후에 단양팔경, 단양만천하스카이워크, 단양강잔도, 다누리아쿠아리움 등 단양군의 주요 관광지 중 방문하고 싶은 곳과 그 이유를 댓글로 작성해 게시하면 된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지역 상생 채용으로 인턴 선발
내년 봄 오픈을 준비 중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레고랜드 테마파크 준공 및 개장 준비를 위해 지역인력채용을 진행했다.
지역인력채용의 경우, 강원 도내 주소지를 둔 도민들을 중심으로 기용해 지역 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전망이다. 인턴십은 분야별 3~6개월의 인턴 기간을 거쳐 근무 평가 결과에 따라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의 정규직 전환 여부가 결정된다. 이번 선발된 총 3명의 인턴들은 회계와 마케팅, 운영 분야로 채용됐으며, 이들 역시 모두 강원도에 기반을 둔 인재들이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의 김영필 사장은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지역과 더불어, 지역의 인재들과 함께 성장해가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해 가고 있다”며, “이번에 채용된 든든한 지역 인재들을 기반으로 향후 더욱 많은 지역 상생 채용을 계획 중이니, 많은 분들의 지속적인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본도시락, ‘춘천 감자빵’ 1만 개 한정 판매로 지역 상생
본도시락은 맛과 영양이 풍부한 '춘천 감자빵' 1만 개를 전국 매장에서 한정 판매한다. 본도시락은 그동안 강원 지역 방문 시 만날 수 있던 '춘천 감자빵'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 선보이는 동시에 지역 브랜드와 상생하고자 이번 협업을 기획하게 됐다.
춘천 감자빵은 합성첨가물이나 보존료 없이 강원도서 개발한 품종 '로즈홍 감자'를 통째로 으깬 제품으로, 담백하면서도 단 맛이 특징이다. 또, 감자 속 에너지를 내는 탄수화물과 철분·마그네슘·비타민 등이 풍부해 맛은 물론 영양과 포만감까지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