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최대 4억원! 중기부, 중소·중견 제조기업 ‘인공지능 스마트 공장화’ 지원
중기부가 국내 중소·중견 제조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인공지능 스마트 공장화 지원에 나선다.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6월 18일(금)부터 ‘인공지능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의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인공지능 중소벤처 제조플랫폼(KAMP, Korea AI Manufacturing Platform) 기반의 단계별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인공지능 스마트공장 확산하는 것이 목적으로 KAMP 연계가 필수다.
올해 사업에서는 100개사 내외의 기업에 총 200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최대 1년간 총사업비의 50% 이내에서 최대 4억원까지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국내 중소·중견 제조기업으로, 자동화 설비 및 공정으로부터 제조데이터를 수집·저장 및 축적된 데이터를 분석·활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솔루션 도입 예정 기업이다.
인공지능 중소벤처 제조플랫폼(KAMP)을 통해 실증을 완료한 기업은 인공지능 솔루션 고도화 또는 현장 확대적용 등 인공지능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하며, 실증사업 미참여 기업에는 인공지능 기반의 스마트공장 솔루션 구축 및 구축에 필요한(솔루션 연동) 자동화장비·제어기·센서 등을 지원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스마트공장 사업관리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중기부, 인공지능 중소벤처 제조플랫폼, 스마트공장사업관리시스템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