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노래] 色다른 청량함으로 귀환…자신들만의 '아이덴티티' 완성할 위아이
위아이(WEi)가 시선을 압도하는 청량 카리스마로 가요계에 컴백, 4세대 대표 보이그룹의 입지를 굳힌다.
오늘(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위아이의 세 번째 미니앨범 'IDENTITY : Action'(아이덴티티: 액션)이 발매된다. 지난 활동 이후 약 4개월 만의 가요계에 컴백하는 위아이는 이번 앨범을 통해 'IDENTITY' 3부작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한다.
위아이는 지난해 10월 'IDENTITY : First Sight (아이덴티티 : 퍼스트 사이트)'로 가요계에 데뷔한 후 올해 2월 'IDENTITY : Challenge (아이덴티티 : 챌린지)'를 발매하며 도전하는 청춘의 열정과 패기를 보여줬다. 시련을 극복하고 하나가 된 위아이는 'IDENTITY : Action'을 통해 팀으로서도, 음악적으로도 더욱 성장하고 성숙해진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위아이는 타이틀곡 'BYE BYE BYE (바이 바이 바이)'를 통해 색다른 청량함을 예고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미니 2집 타이틀곡 '모 아님 도'를 통해 강렬한 남성미를 선보였던 위아이는 180도 달라진 모습으로 더욱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사할 예정인 것.
'BYE BYE BYE'는 시원한 느낌의 비트와 중독성 있는 훅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으로, 걱정과 구속을 벗어나 진정 하고 싶은 것을 위해 떠나고픈 마음을 담았다. 앞서 공개된 가사 티저에는 "하고 싶은 건 다 내 맘대로 (Alright) / 하기 싫은 건 다 내 맘대로 (Bye Bye) / 쓸데없는 건 다 내 등 뒤로 / 치워버려"라는 가사로 자유분방하면서도 자신의 진짜 모습을 찾기 위해 떠나려는 청춘의 화끈한 용기와 패기를 선보인 만큼, 위아이가 선사할 색다른 분위기에 대한 궁금증이 커진다.
이외에도 사랑하는 사람에게 자신의 모든 것을 다 건네고 싶은 마음을 '화이트홀'에 빗대어 표현한 모던 팝 발라드 'White Light (화이트 라이트)', 사랑하는 사람과의 밀당을 매혹적인 사운드로 표현한 트렌디한 힙합 장르의 'Waitin'(웨이팅')'이 수록됐다.
또한 상대방을 바다에 비유한 재미있는 표현들이 가득 담겨 있는 청량한 분위기의 'OCEAN (오션)', 루아이(팬덤명)를 상징하는 노랫말과 제목이 인상적인 따뜻한 스트링 사운드의 팬송 '16번째 별'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총 5곡이 음악 팬들의 눈과 귀를 매료시킬 전망이다.
특히 타이틀곡 'BYE BYE BYE'와 수록곡 'OCEAN (오션)'에 장대현, 유용하, 김요한이 랩메이킹에 참여했으며, 팬들을 향한 애틋한 사랑을 드러낸 '16번째 별'은 장대현이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았고 강석화가 작사에 참여했다. 데뷔 앨범 때부터 전 멤버가 꾸준히 곡 작업에 참여해온 만큼 위아이는 이번 앨범을 통해 또 한 번 '자체 제작돌'로서 능력치를 발휘할 전망이다.
한편, 위아이는 9일 오후 8시에 네이버 V앱 채널과 쇼핑 라이브에서 진행되는 팬 쇼케이스를 통해 전 세계 팬들과 만날 예정이며, 10일 오후 6시에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 무대로 앨범 활동을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