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도 영양도 듬뿍!…호두·보리·아몬드 등 ‘곡물 간식’ 봇물
식품업계에 맛과 영양을 모두 갖춘 고소하고 구수한 맛의 곡물 간식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일동후디스는 ‘아이밀 냠냠 순곡물바 미니’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아이밀 냠냠 순곡물바 미니’는 기존 인기 제품인 ‘아이밀 냠냠 순곡물바’를 미니 사이즈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밀크, 딸기, 블루베리 맛으로 총 3가지 종류로 출시했다.
‘순곡물바 미니’는 휴대와 보관이 간편한 지퍼 파우치 형태로, 아이가 스스로 꺼내 집어먹을 수 있어 소근육 발달에도 좋다. 또한 기름에 튀기지 않고 구워내어 아이 입에서 잘 녹는 부드러운 식감으로, 자극적이지 않아 보다 안심할 수 있다. 성분 역시 업그레이드했다. 기존 순곡물바와 마찬가지로 100% 국산 무농약 7가지 곡물 사용, 향료 및 색소 무첨가에 더해 산양분유, 초유단백질, 칼슘과 아연 성분 등을 추가 배합했으며, HACCP 인증 제조시설에서 생산됐다.
아이배냇은 엘더베리 농축액이 들어간 ‘엘더베리조아’와 튀기지 않은 고칼슘·고단백 곡물과자 꼬마 ‘칼슘하이롤’을 출시했다. 두 제품 모두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해썹) 등 안전기준을 지킨 가운데, 식용색소나 합성보존료 등도 사용하지 않아 아이들이 보다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엘더베리조아’는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과 비타민 A·B·C와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 있는 엘더베리 농축액이 들어 있어 아이들의 감기 예방,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여기에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A·C), 무기질(칼슘, 철분 등)이 풍부한 아사이베리, 비타민C와 유기산이 풍부한 라즈베리 농축액도 들어 있어 아이들이 맛있게 영양을 섭취할 수 있다.
오리온 ‘에너지바 호두’는 호두 9.9%와 함께, 아몬드, 땅콩 등 견과류 함량을 41%까지 높여 고소한 맛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소말토올리고당, 프락토올리고당 등 두가지 올리고당을 사용해 은은한 단맛을 내는 동시에 당 함량을 낮출 수 있는 최적의 비율을 적용했으며 건강을 위해 소비하는 웰빙 트렌드에 맞춰 제품력을 한층 높인 반면 제품 가격과 중량은 기존 제품과 동일하다.
푸르밀의 신제품 ‘보리우유’ 2종은 차세대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는 새싹보리, 블랙보리의 자연스러운 맛과 영양을 그대로 담아내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자극적이지 않은 맛으로 가벼운 한 끼 대용은 물론 영양 간식으로도 제격이다.
‘새싹보리우유’는 식이섬유, 철분, 칼륨 등이 풍부한 새싹보리를 활용했고, ‘블랙보리우유’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과 혈관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는 베타글루칸 등을 함유한 블랙보리를 활용했다. 자연 친화적인 감성을 중시하는 소비층을 겨냥해 패키지도 부드러운 그린, 블랙 컬러를 활용했다.
맥콜의 브랜드 오리지널리티를 활용한 두 번째 컬래보레이션 제품으로 ‘맥콜 보리과자’는 국내산 보리의 구수한 맛을 최대한 살렸다. 튀기지 않고 구워 만들어 기름기가 적고 담백한 것은 물론, 보리 알갱이 하나하나가 느껴지는 바삭한 식감으로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 간식이다. 한 손에 잡고 먹을 수 있는 길쭉한 바 형태로 만들어 편의성을 높였다.
제품 패키지는 맥콜 음료의 ‘보리 장인’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해 브랜드의 상징성과 통일감을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