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의 꽃 ‘캠핑요리’ 관련 주방생활용품 출시 이어져
야외 활동을 즐기기 좋은 계절이 되자, 캠핑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캠핑이 국민 취미로 등극하며 캠핑의 꽃 ‘캠핑요리’ 관련 아이템도 주목 받고 있다. 주방생활용품 업계에도 캠핑족을 위한 제품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캠핑의 맛과 멋을 완성하는 유용한 아이템을 소개한다.
아이스박스는 필수, 무박 캠핑엔 쿨러백도 OK!
식재료를 신선하고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아이스박스는 대표적인 캠핑 필수품이다.
코멕스의 ‘아이스탱크(밀리터리 그린)’는 강력한 보온·보냉 효과는 물론, 베이지, 카키 등 캠핑 무드와 잘 어울리는 ‘어스 컬러(Earth Color)’를 적용해 맛과 멋을 모두 살려준다. ‘아이스탱크(밀리터리 그린)’는 뛰어난 기술력을 자랑하는 국내 생산 제품으로, 9가지 용량(8.5L, 10L, 20L, 23L, 26L, 30L, 40L, 50L, 56L)으로 출시돼 캠핑, 가벼운 나들이 등 사용 목적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특히, 30L 제품은 뚜껑에 컵홀더 디자인을 적용해 캠핑 등 야외에서 간이 테이블로 활용할 수 있으며, 뚜껑 중앙의 다용도 수납공간은 자동차 키와 같은 물건을 수납하거나 휴대폰을 놓아두고 사용할 수 있다. 손잡이가 접어지는 형태로 디자인하여 평평한 뚜껑면을 유지시킬 수 있어 보관·적재 시 방해되지 않는다. 이중 힌지 구조 도어잠금 기능을 채택하고 잠금 클립 사이즈를 크게 설정하여 보다 견고하게 잠글 수 있으며, 쉽게 잠금을 해지할 수 있어 안전하고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무박으로 짧게, 간편하게 떠나는 캠핑이라면 아이스쿨러백에 식음료를 컴팩트하게 보관하는 것이 좋다. 코멕스의 ‘아이스쿨러백’ 시리즈는 ‘방수 코팅 원단, 단열 압축 스펀지, 방수 원단’의 3중 구조 내피를 사용해 외부 복사열을 차단하여 냉기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는 보냉 기능은 물론, 내부 공간이 넉넉해 많은 양의 음식물을 안전하게 보관하기에 유용하다.
음료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컵&캔홀더'
음료를 더욱 시원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캔홀더 제품도 있다.
써모스코리아의 ‘트래블 킹 2WAY 컵&캔홀더’는 350ml 캔 사이즈 전용 캔홀더로, 음용구를 부착하면 컵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2way 제품이다. 350ml 사이즈의 캔을 통째로 넣어 차갑게 즐길 수 있으며, 컵으로 사용할 때는 장시간 보온·보냉이 가능해 다양한 음료를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트래블 킹 시리즈의 시그니처 컬러인 미드나잇블루 컬러를 적용해 캠핑의 낭만을 더해준다.
갓 지은 밥으로 캠핑요리 퀄리티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미니밥솥'
컴팩트한 소형 밥솥이 있다면 야외에서도 즉석밥 대신 갓 지은 맛있는 밥을 즐길 수 있다.
신일전자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을 극대화한 ‘미니 밥솥’을 출시했다. 큐브 모양 디자인이 돋보이는 2~3인용에, 2.7kg의 가벼운 무게로 야외 활동에 안성맞춤이다. 분체와 코드도 분리가 가능해 이동 시 번거로움을 줄였다. 백미·영양밥·이유식·수프·찜·보온 등 총 6가지의 조리모드 설정이 가능해 다양한 요리를 조리가 가능하다. 30분 단위로 최대 24시간까지 예약 취사가 가능하며, 12시간 보온 기능도 갖춰 활용도가 높다. 내솥에는 눈금선이 있어 조리 모드나 필요에 맞게 물의 양을 조절하기 쉽고, 탈부착이 쉬운 분리형 알루미늄 커버를 적용해 야외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다.
라면 조리부터 각종 요리 보온까지 가능한 '라면포트'
야외에서 먹는 라면만큼 별미가 있을까. 다양한 캠핑요리의 향연 속에서도 라면의 인기는 여전하다.
이마트 일렉트로맨의 ‘일렉트로맨 프리미엄 혼족 라면포트’는 받침대에서 분리가 가능한 형태로 이동이 간편해 캠핑용 라면포트로 활용하기 좋다. 라면 조리, 즉석밥 데우기, 계란 삶기 등 3가지 자동메뉴가 탑재돼 메뉴만 선택하면 최적화된 온도 및 시간으로 작동하고, 보온 기능도 있어 캠핑용 간편 요리조리에 유용하다. 포트의 물이 끓어도 손잡이가 과도하게 뜨거워지지 않도록 ‘쿨터치 손잡이’를 적용했으며, 내부는 SUS304 스테인리스 재질로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라면 2개를 조리할 수 있는 1.3L의 넉넉한 용량으로 출시됐다.
다채로운 요리 즐길 수 있는 '그릴'
그릴을 활용하면 바베큐, 소시지 등 전통적인 캠핑 요리와 더불어 스테이크나 감바스, 각종 전골류까지 다채로운 메뉴를 즐길 수 있다.
WMF 로노 라끌렛 그릴은 정통 라끌렛과 스테이크, 연어구이, 치즈 닭갈비, 나초칩 등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고 여럿이 둘러앉아 식사를 즐길 때 그 진가를 발휘한다. 특히, 라끌렛 치즈를 녹여 야채나 고기에 얹어 먹는 스위스 정통 요리 라끌렛에 최적화되어 있어, 캠핑장에서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독특한 메뉴를 선보이기에 제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