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업계,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한 새 모델로 브랜드 가치 상승↑
봄을 맞아 광고계는 새로운 얼굴을 모델로 기용해 새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브랜드의 철학과 가치에 부합하는 모델을 발탁해 브랜드 가치를 진정성 있게 전달하고, 소비자와 브랜드 간 감정적 결속을 다지는 추세다.
블랙핑크 제니, 데싱디바 ‘글레이즈(Glaze)’ 모델
글로벌 네일 브랜드 데싱디바는 브랜드 모델인 블랙핑크 제니와 함께 ‘글레이즈(Glaze)’ 광고를 공개했다. 블랙핑크 제니는 데싱디바 이미지가 ‘K-팝의 대표주자’이자 ‘2030 여성들의 워너비’인 제니의 모습과 부합한다는 점에서 발탁됐다. 새로 공개된 광고 속에서 제니는 매혹적인 모습과 함께 프리미엄 볼륨젤 ‘글레이즈’의 압도적인 매력을 담아냈다.
또한 영상 속 제니가 착용한 미러파우더 ‘실버 홀릭’과 영롱유리네일 ‘핑크 듀’는 글레이즈만의 특수 공법으로 제작돼 차원이 다른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자랑한다.
싱그러운 매력으로 대중의 마음까지 시원하게, 토레타!X김유정
20대 대표 여배우로 자리매김한 배우 김유정은 다시금 대세 광고 모델 반열에 올라섰다. 올해 가을 방영을 앞두고 있는 SBS 드라마 ‘홍천기’에 타이틀롤로 캐스팅돼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MZ 세대 워너비 배우, 김유정은 최근 코카-콜라사의 수분·이온 보충음료 ‘토레타!’의 새 광고 모델로 발탁 됐다.
김유정은 지난 1일 공개된 TV 광고에서는 생기발랄하고 청순미 가득한 모습을 보여줘 눈길을 끌었다. ‘자연의 생기가 좋타!’ 로 시작되는 광고에서 김유정은 푸른 자연 속 수풀을 지나 마침내 토레타!를 찾아내, 생기 가득하게 수분과 이온을 충전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차트 역주행의 감동 신화, 꼬북칩X브레이브걸스 유정
해체 직전에 4년 전 발표한 댄스곡 ‘롤린’이 역주행해 각종 음원차트를 휩쓴 것은 물론 음악방송 1위까지 꿰차게 된 브레이브걸스. 최근 브레이브걸스의 멤버 유정은 오리온 스낵 ‘꼬북칩’의 모델로 발탁됐다.
오리온은 ‘꼬북좌’ 별명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유정을 꼬북칩 모델로 발탁해달라는 성원에 힘입어 해당 스낵의 모델로 발탁했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현빈, 한국 등 아시아 5개국 에코백스의 얼굴로 활동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배우 현빈은 글로벌 가전 로봇 브랜드 에코백스(ECOVACS)의 광고 모델로 발탁되어 한국 등 아시아 5개국에서 에코백스의 얼굴로 활동에 나선다. 에코백스 관계자는 현빈의 깔끔하고 따뜻한 이미지와 다양한 연기를 보여주고자 노력하는 모습이 에코백스의 비전과 부합한다고 판단하여 이번 광고모델로 선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특히 ‘현빈 로봇청소기’라는 타이틀과 함께 광고 영상 및 스틸컷 공개, 다양한 이벤트 등 다채로운 모습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다가설 예정이다.
인간 비타민 ‘대세남’, 와이드앵글X김선호
KBS 예능 ‘1박 2일’에 이어 지난해 tvN 드라마 ‘스타트업’을 통해 대세남으로 거듭난 배우 김선호는 최근 골프웨어 브랜드 와이드앵글 모델로 발탁됐다.
와이드앵글은 브랜드 모델로 김선호를 선정한 이유에 대해 방송을 통해 보여준 다채로운 매력과 밝고 건강한 에너지가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영&유니크와 부합해 선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와이드앵글은 김선호와 함께한 ‘와글’ 캠페인 광고 영상을 선보이며, 3040 뉴 골퍼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