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노래- 규현, 드림캐쳐, 아이즈원 신곡 발매 / 사진: 레이블SJ, 드림캐쳐컴퍼니, 유니버스(클렙) 제공

계절별 프로젝트로 자신만의 독보적인 감성을 선사해주는 규현이 이번에는 겨울 감성을 가득 품고 돌아온다. 또한, 새로운 세계관으로 첫 발을 내디디는 드림캐쳐, 아이즈원이 전할 이야기는 궁금증을 자극한다.
◆ 2020년→2021년, 'PROJECT: 季'는 ing…규현 '마지막 날에'

지난 2020년 여름, 'Dreaming'을 시작으로 'PROJECT: 季'(프로젝트: 계)의 시작을 알린 규현이 이번 겨울에는 싱어송라이터 홍석민의 곡을 리메이크했다. 오늘(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규현의 계절별 프로젝트 세번째 디지털 싱글 '마지막 날에 (Moving On)'가 발매된다.
특히 싱어송 라이터 홍석민은 규현의 솔로곡 '애월리 (Aewol-ri)', 'Dreaming' 등을 작곡하며 합을 맞춰온 바 있기에 이번 신곡에 대한 더욱 높은 관심이 기대되는 상황. 규현은 원곡의 분위기에 자신만의 감수성을 담아 애절함을 배가 시켰다.
무엇보다 "피곤한 눈 비벼가며 그댈 찾던 혹시 어디 다칠까 봐 맘 졸이던 그런 내가 네 옆에 없을 거야 이젠 그러니 마음 굳게 먹어야 해 그대" 등 이별의 아픔보다 상대의 아픔을 걱정하는 아련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음원과 함께 베일을 벗는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공명-채수빈이 출연해 연인으로 호흡을 맞췄다. 이들은 뮤직비디오를 통해 오래된 연인의 이별 과정을 현실감 있게 그려내며, 보는 이들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 낼 것으로 보인다.
한편 규현의 신곡 '마지막 날에 (Moving On)' 첫 무대는 오늘(26일) 오후 6시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함께 진행하는 온라인 방송 '모꼬지 라이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유토피아'로 향하는 새로운 발걸음, 드림캐쳐 'Odd Eye'

드림캐쳐의 새로운 세계가 눈을 뜬다. 오늘(26일) 오후 6시 여섯번째 미니앨범 'Dystopia: Road to Utopia'를 발매, 타이틀곡 'Odd Eye'로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나서는 것. 이번 앨범은  앞서 그려온 'Dystopia' 세계관을 확장하면서, 드림캐쳐의 눈으로 바라본 'Utopia'의 비극적인 양면성을 그려내며, 유토피아를 꿈꾸는 드림캐쳐의 여정을 담았다.
타이틀로 선정된 'Odd Eye'는 강렬한 록 사운드와 힙합의 요소가 더해진 누 메탈(Nu Metal) 장르의 곡. 진정한 유토피아를 향해 다시 한번 전진하겠다는 깊고도 강한 의지와 함께, 새 앨범이 품고 있는 이야기를 함축적으로 전달한다.
특히 드림캐쳐는 'Odd Eye'를 통해 새로운 매력의 사운드를 구현해 낸 것으로 전해져 궁금증을 자극한다. 성스러움을 표현하기 위해 피아노의 낮은 음역과 넓은 공간감의 배킹 보컬을 활용했으며, 후렴구에서 보컬 멜로디와 디스토션 기타의 멜로디를 오버랩해 듣는 재미를 배가했다.

이 밖에도 새 앨범의 포문을 여는 'Intro', '바람아(Wind Blows)', 'Poison Love', '4 Memory', '시간의 틈(New Days)' 등 다채로운 색깔을 품은 곡들이 'Dystopia : Road to Utopia'를 수놓고 있다. 특히 데뷔부터 드림캐쳐의 세계를 함께 그려온 LEEZ와 Ollounder가 이번에도 프로듀서로 나섰으며, 다미와 지유가 수록곡의 작사와 작곡에 이름을 올리면서 음악적 진정성을 더했다.
한편 드림캐쳐의 새로운 미니앨범 'Dystopia : Road to Utopia'와 타이틀곡 'Odd Eye'는 오늘(26일) 오후 6시부터 전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서 감상 가능하다. 드림캐쳐는 음원 발매 이후 오후 7시 마이뮤직테이스트를 통해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 출시 D-2 '유니버스' 세계관 담은 아이즈원 'D-D-DANCE'

아이즈원(IZ*ONE)은 K-POP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 세계로 향하는 문을 여는 역할에 나선다. 오늘(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유니버스 뮤직' 첫 음원인 'D-D-DANCE'(디-디-댄스)를 발매하는 것.
유니버스에서 기획한 자체 제작하는 독점 오리지널 음악 콘텐츠 프로젝트 '유니버스 뮤직'은 아이즈원을 시작으로, 매달 색다른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이처럼 새로운 세계관을 열 것을 예고한 아이즈원이 이번 'D-D-DANCE'를 통해 어떤 매력을 보여줄 것인지 많은 관심이 쏠리는 상황.
처음으로 베일을 벗게 된 아이즈원의 신곡 'D-D-DANCE'는 생동감 넘치고 리드미컬한 기타와 신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댄스 팝 장르의 곡으로, 국내 유명 걸그룹들의 곡 작업을 꾸준히 해온 히트메이커 풀블룸(Full8loom)이 곡 작업을 맡아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아이즈원의 신곡 뮤직비디오는 오는 28일 유니버스 앱 출시와 함께 독점 공개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에서 출시하는 '유니버스'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팬덤(Fandom) 활동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플랫폼. 유니버스만의 확장형 세계관을 바탕으로 참여하는 모든 아티스트들이 각기 새로운 콘셉트로 하나의 옴니버스식 스토리텔링이 펼쳐질 것을 예고해 궁금증을 자극한다.
한편 아이즈원의 'D-D-DANCE' 음원은 오늘(26일) 발매되며, 뮤직비디오가 공개될 유니버스는 28일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또한, 2월 14일에는 유니버스 세계관에 합류한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온라인 라이브 콘서트 'UNI-KON'을 개최할 계획이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