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노래] 웹툰 콜라보 솔지→웹예능 프로젝트 나선 DAY6 (Even of Day)
최근 여러 아티스트들이 웹툰과 컬래버레이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번에는 웹예능을 통한 프로젝트 음원이 발매될 것을 예고해 기대감을 높인다. 바로 오늘, 웹툰 컬래버레이션에 나선 솔지와 웹예능 프로젝트에 참여한 DAY6 (Even of Day)의 신곡이 베일을 벗는다.
먼저 오늘(1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솔지가 가창한 다음 웹툰 '바니와 오빠들' 컬래버레이션 OST '기억해줘요 이런 내 마음을'이 발매된다.
니은 작가의 '바니와 오빠들'은 흑역사 첫 연애를 끝낸 여주인공 바니가 다섯 명의 잘생긴 남자들과 엮이는 설렘 가득 연애 스토리를 그린 웹툰.
EXID 메인 보컬 출신의 실력파 보컬리스트로 눈에 띄는 두각을 드러냈던 솔지는 솔로곡뿐만 아니라 다수의 드라마 OST 음원을 발표하며 드라마에 대한 몰입을 더하는 등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어 이번 컬래버레이션 작업 역시 많은 관심이 쏠린 상황.
솔지가 가창한 '기억해줘요 이런 내 마음을'은 웹툰 속 활발하고 씩씩한 바니의 성격과는 다르게 각색해 사랑이란 감정을 제법 진지하게 받아들이며, 누군가를 애절하게 사랑하는 바니의 모습을 담아낸 곡이다.
아련하면서도 파워풀한 보컬이 돋보이는 솔지는 특유의 가창력으로 '기억해줘요 이런 내 마음을'을 해석해 애틋한 짝사랑의 감성을 자극하는 곡을 완성했다. 호소력 짙은 솔지의 음색은 곡의 분위기를 한층 더 풍부하게 만들었으며, 여기에 섬세한 감정 표현과 파워풀한 목소리가 더해져 곡에서 표현하고자 하는 애절함을 극대화한 것.
특히 '그댈 향한 내 맘은 모든 날이 진심이였죠 / 언젠간 내 맘을 그댄 알아줄까요' '바보처럼 아무 말 하지 못했던 지난날이 미워져 / 이토록 아픈 내 맘 그대는 아직 모르겠죠' 등 짝사랑의 애틋한 마음을 담은 진실된 가사가 돋보이는 곡으로, 웹툰의 몰입도를 높임과 동시에 리스너들에게 위로와 공감을 전할 예정이다.
같은 시간 드림어스컴퍼니가 시청자와 함께 만드는 음악 웹예능 '비밀:리에'의 첫 프로젝트 음원인 DAY6 (Even of Day)의 '사랑, 이게 맞나 봐'가 공개된다.
'비밀:리에'는 댓글을 통해 전달받은 시청자의 짝사랑 고민을 가사로 만들고, 아티스트가 직접 음원으로 제작해나가는 전 과정을 담은 음악 웹예능. DAY6의 유닛인 DAY6 (Even of Day)가 '비밀:리에'의 첫 주자로 나선 에피소드에서는 신곡 '사랑, 이게 맞나 봐'의 데모 버전을 공개하고 댓글 공모를 통해 브리지 부분의 노랫말을 완성하는 모습을 담았다.
이날 공개된 에피소드에서는 DAY6 (Even of Day) 멤버들이 '사랑, 이게 맞나 봐'의 가사를 두고 고민하는 비하인드스토리부터, DAY6의 국민 첫사랑 기억 조작송 '예뻤어'를 라이브로 열창하는 등 멤버들의 리얼한 일상까지 공개하며 팬과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DAY 6 (Even of Day)가 완성한 '사랑, 이게 맞나 봐'는 밴드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포크 발라드곡이다. 직접 곡 작업에 참여한 멤버들은 "짝사랑의 설렘과 벅참을 따뜻하게 담았다. 그동안 느껴보지 못했던 사랑이라는 감정을 찾게 되며 부르는 곡으로 팬들과 함께 만들어 더욱 특별한 곡이라고 생각한다"며 곡 소개를 더했다.
또한, 원필은 '비밀:리에'를 통해 "첫사랑이 누구냐고 물었을 때, 바로 떠오르는 사람이 첫사랑인지, 혹은 아픈 기억도 좋았던 기억도 많았던 사람이 첫사랑인지 누구나 고민하지 않을까 싶다. 결국 저희가 내린 결론은 현재까지 가장 사랑한 사람이 첫사랑이라는 것"이라며, "이러한 고민들을 열심히 녹여냈으니 저희가 만든 노래로 '나도 이럴 때가 있었지'하며 한 번 더 설레는 감정을 느껴 보셨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음악 웹예능 '비밀:리에'는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유튜브 채널 '비밀리에 bimil:ier'를 통해 온에어 중이다.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DAY6 (Even of Day)의 후발주자로 나서 시청자들과 짝사랑의 설렘을 나눌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