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조선닷컴교육센터

조선닷컴 교육센터가 오는 1월 9일 우대빵부동산아카데미와 공동으로 부동산창업스쿨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인턴 체험을 포함하여 5주 35시간이 소요되는 교육일정 동안 공인중개사 개업에 필수적인 완벽한 계약서 작성과 중개사례, 모바일 홍보전략 등을 중점적으로 체험 실습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가장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문은 점포영업을 하는 자영업이다. 현재도 견디기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2021년은 더욱 심각해질 가능성이 크다. 한국은행에 의하면 코로나19의 충격이 2021년까지 이어진다면 자영업 가구 중 약 55만 가구가 적자에 빠지고, 이중 유동성 위험에 처하게 되는 가구도 25만 곳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한다. 이제 자영업은 창업이 아닌 창업 이후 어떻게 운영할 것인지가 중요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조선닷컴교육센터와 우대빵부동산중개법인의 부동산창업스쿨은 단순한 창업을 넘어선 창업 이후에도 지속적인 교류가 가능하도록 계획되었다. 일단 공동중개를 기반으로 하는 상생의 가맹사업, 소속 공인중개사 채용 또는 합동사무소 개설 등 다양한 창업(취업)의 방법 모두 우대빵부동산중개법인이 적극 참여하여 함께 하도록 준비했다.

창업은 혼자만의 외로운 전쟁이다. 하지만 부동산창업스쿨을 통해 풍부한 네트워크가 구축된다면 매출의 증대와 함께 새로운 사업 기회가 발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우대빵부동산중개법인 임원진을 포함한 업계 최고의 강사진들과의 네트워크는 창업 이후에도 계속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든든한 버팀목이다. 함께 교육을 받았던 동기들과의 교류 또한 중요한 자산이다. 현장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중개실무는 현재 유사한 상황에 직면한 같은 기수 수강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대부분 해결 가능하기 때문이다.

우대빵프랜차이즈는 공동중개를 기반으로 하는 상생의 가맹사업이므로 실무에 직접 도움이 되는 충분한 교육(연수)과 노하우 전수가 가능하다. 실제로 부동산창업스쿨에는 우대빵부동산중개법인의 임원진 전원이 교수진으로 참여하여 인턴체험을 포함한 실전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조선닷컴교육센터 '부동산창업스쿨'을 수료한 수강생들만 프랜차이즈 가입신청이 가능하며 이번 1기 수강생 중 성적 우수자의 경우 가맹비를 면제하는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문의는 조선닷컴교육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