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엄 투어→쿠킹클래스·걷기 등 ‘언택트’ 소통 강화
코로나19로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각 업계에서는 온라인을 통해 대면하는 ‘온택트(Online+Untact)’ 소통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햇반 뮤지엄, 쌀알이 패밀리 키즈 랜선 쿠킹클래스 등 현장감 살린 다양한 언택트 프로그램 마련했다.
먼저 ‘햇반 뮤지엄’은 충북 진천 CJ 블로썸 캠퍼스 홍보관 내 위치한 햇반 체험형 공간으로, 생산 공정뿐만 아니라 쌀의 역사부터 종류, 밥을 짓는 방식의 변화, 햇반이 가져온 식문화 등 '쌀'과 '밥'에 대한 흥미롭고 유익한 정보를 담고 있다. 햇반 뮤지엄 전문 큐레이터를 통해 CJ제일제당의 수많은 노력과 전문지식 등을 습득할 수 있다.
현재 햇반 뮤지엄은 사회적 거리두기 이슈로 인해 현장 만남 대신 언택트 방식으로 소비자와 소통을 이어 나가고 있다. 실제 지난 7월부터 유튜브 라이브를 통한 신개념 견학 프로그램 ‘랜선 투어’를 진행 중이다. 채팅을 통한 쌍방향 소통 방식으로 현장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학교, 기관, 커뮤니티 등 단체 신청을 중심으로 운영한다. 오는 11월, 예약 페이지를 재오픈 할 계획이며, 평일 1회 운영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햇반 뮤지엄’은 큐레이터가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해 ‘원데이 영양 클래스’를 진행하는 활동이다. 현재는 화상 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 중이다. 오프라인에서 소규모로 운영 중이던 ‘쌀알이 패밀리 키즈 쿠킹 클래스’ 역시 랜선 쿠킹클래스로 전환을 계획 중에 있다.
아이더는 다양한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기는 젊은 층이 늘어나면서 이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트랭글 앱과 함께 언택트로 참여가능한 ‘아이더로드4500’ 캠페인을 진행한다.
‘아이더로드4500’은 동·서·남해안과 한반도 외곽을 하나로 잇는 코리아둘레길을 걷는 캠페인이다. 걷기 코스를 완주하고 이를 공유하는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 둘레길의 우수성을 알리고 걷기 여행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아이더로드4500’ 캠페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GPS 기반의 운동 인증 앱(APP) 트랭글을 설치해야 한다. 트랭글 앱을 통해 걷기를 기록, 인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코스를 확인할 수 있다. 트랭글 클럽에서는 ‘아이더로드4500’ 캠페인 관련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참가자들과 소통도 가능하다. 일정 코스 이상을 완주하는 캠페인 참가자들에게는 ‘아이더로드4500’이 지정한 완주 횟수(5코스, 10코스, 20코스, 30코스)에 따라 푸짐한 경품이 지급된다.
뉴스킨 코리아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마넥스는 건강한 체중 조절을 위한 ‘TR90 스마트 챌린지’를 진행한다. ‘TR90 스마트 챌린지’는 참여자들이 점프스타트, 핏, 컨트롤, TR90 쉐이크로 구성된 ‘에이지락 TR90 90일 패키지’를 섭취하며 목표 체지방률 감소 수치를 달성하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이번 챌린지는 언택트 시대에 맞춰 비대면으로 참여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화상으로 인바디를 측정할 수 있도록 구축된 시스템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인바디 측정을 할 수 있다. 화상측정 대기시간은 30분 단위로 짧게 설정해 더욱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오는 11월 10일까지 에이지락 TR90 90일 패키지를 구매한 소비자라면 누구나 개인전 또는 단체전으로 참여할 수 있다. 개인전 참여자에겐 체지방률 감량 수치에 따라 파마넥스의 건강기능식품이 수상품으로 제공된다. 단체전은 개인전 등록을 완료한 3명으로 구성된 팀 전원이 체지방률 감량 기준을 달성했을 시 수상품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