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 바람 부는 환절기 두피·모발 케어, 저자극·영양 공급이 핵심!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환절기에는 평소보다 많이 빠지는 머리카락과 한껏 예민해진 두피로 어깨에 하얗게 쌓이는 각질까지 그야말로 총체적 난국이다. 이에 자극받은 두피를 회복시키고 영양을 공급해줄 헤어 아이템으로 집중 관리가 필요한 시기다.
순한 성분의 두피 케어, 약산성 샴푸
지나친 세정력을 자랑하는 제품은 오히려 두피 장벽을 망가뜨려 역효과를 줄 수 있다. 약산성의 닥터올가 ‘스칼프 호호바 티트리 샴푸’는 알로에베라 베이스의 천연 유래 99% 샴푸이다. 티트리잎 오일 성분이 청결한 두피 관리에 도움을 주며 호호바 오일과 하수오 뿌리 추출물이 함유되어 푸석한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준다. 또 페타&비건(PETA) 및 캐나다 클린뷰티 ‘CertCLEAN’ 인증을 획득해 민감한 두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강력한 보습 버터로 손상된 모발 회복과 윤기 부여
환절기 찬바람에 모발이 푸석하고 힘없게 느껴진다면 클로란 ‘쿠푸아수 버터 리페어 샴푸’를 추천한다. 시어버터보다 강력한 영양력의 쿠푸아수 버터를 함유해 손상된 모발을 건강하게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여기에 3종 자연유래 성분을 함유한 오일 보습막이 모발 표면의 손상된 큐티클을 매끈하게 해주며 윤기를 더해준다. 약산성 pH 및 자연 분해 되는 포뮬라로 두피와 모발은 물론 환경까지 고려한 이 제품은 코튼 밀크 향의 크리미한 텍스처로 즉각적인 윤기를 부여하고 바운시한 모발을 완성해 스타일링에 용이하다.
제주 온천수 탄산 마사지, 스파클링 에센스
두피에 쌓여있던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했다면, 영양 성분을 더해 두피 건강을 챙겨보자. 아윤채의 ‘스칼프 리밸런싱 스파클링 에센스’는 탄산 마사지를 통해 두피에 상쾌함을 선사하는 쿨링 에센스이다. 솔잎 추출물, 인삼전초추출물 등이 함유되어 두피에 활력을 부여해 줌은 물론 모발을 탄탄하게 만들어주며 제주 온천수 스파클링 거품이 싱그러운 솔잎향과 함께 두피에 쿨링감을 준다.
집중 모발 관리, 헤어 에센스
건조한 환절기에는 두피뿐만 아니라 모발 또한 갈라지고 건조하기 쉽다. 실크테라피의 ‘퍼펙트 페어 에센스‘는 손상된 모발에 탄력을 채워주고 입체적 볼륨을 살리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히알루론산과 판테놀이 함유되어 모발에 수분 광채를 선사할 뿐만 아니라 끈적임 및 뭉침 없이 모발에 부드럽게 흡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