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소비자들의 ‘이상적인 집’에 대한 생각이 변화하고 있다. 꼭 넓은 공간이나 멋진 인테리어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많은 시간을 집에서 보내는 ‘뉴노멀’ 시대에는 위생과 청결뿐만 아니라,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하고, 제품 선택과 공간 구성 하나하나에 ‘이유’와 ‘목적’이 있는 집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현대백화점 중동점 유플렉스에 운영 중인 다이슨 홈

이에 다이슨이 현대백화점 중동점에서 다이슨 제품으로 꾸며진 체험 공간인 ‘다이슨 홈(Dyson Home)’을 마련했다. 다이슨 홈은 ‘집’이라는 공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다양한 제품을 한 곳에 모았다. 실제 집과 유사하게 꾸며진 주방, 거실, 침실, 공부방, 드레스룸, 아이 놀이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공간별로 쓰임에 맞는 다이슨 제품 소개와 사용 방법을 전담 직원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가령 마루 바닥, 카펫 바닥, 침대 청소 등의 유형에 따라 다이슨 V시리즈나 다이슨 디지털 슬림™(Dyson Digital Slim™), 다이슨 옴니-글라이드™(Dyson Omni-glide™) 등의 적합한 청소기와 청소 툴을 추천받을 수 있다. 또한 실내 공기의 주 오염 원인을 파악하고, 집안 전체 공기를 정화 할 수 있는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 가습 공기청정기(Dyson Pure Humidify+Cool Cryptomic™ purifying humidifying fan)’를 비롯한 공기청정기 제품을 비치하기에 적합한 위치를 컨설팅 받을 수 있다. 원하는 용도에 따라 4가지 조명으로 사용 가능한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모프™ 조명(Dyson Lightcycle Morph™ light) 제품이 전시되어 다양한 용도로 제품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모든 제품은 체험과 동시에 구매가 가능하다. 다이슨은 다이슨 홈 운영을 통해 소비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밀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다이슨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이 실내 혹은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일상 생활에서 다이슨 제품을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다이슨 홈을 기획하게 됐다”며, “다이슨 홈은 다이슨의 공기 역학, 청소 성능, 조명과 모발 과학 등 모든 영역에의 전문성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앞으로도 생활의 문제를 해결하는 다양한 기술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것이다”고 설명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