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덴마크대사관, 유럽 진출 희망하는 바이오테크 기업 모집
‘한-덴마크 피부질환 및 면역 바이오테크 솔루션 피칭 행사’ 개최
10월 16일까지 주한덴마크대사관 국문 홈페이지 통해 지원
주한덴마크대사관이 '한-덴마크 피부질환 및 면역 바이오테크 솔루션 피칭 행사’에 참가할 소기업과 스타트업들을 모집한다.
오는 11월 24일 서울 몬드리안 호텔에서 열리는 ‘한-덴마크 피부질환 및 면역 바이오테크 솔루션 피칭 행사’는 주한덴마크대사관이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레오파마(피부질환 치료제 전문 덴마크 기업)와 함께 국내 바이오테크 소기업·스타트업의 유럽 시장 진출을 돕는 피칭 챌린지 대회이다.
지원 자격은 직원 수 250명 이하 및 전년도 매출 5,000만 유로 이하의 국내 기업으로 제한된다. 모집 분야는 총 3개로 피부질환 관련 바이오테크 솔루션, 면역 조절 및 항염증 관련 솔루션, 피부 관련 디지털 솔루션 중 한 분야를 택하여 지원할 수 있다.
주한덴마크대사관은 10월 16일까지 대사관의 국문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지원을 접수 받는다. 이후 10월 30일 1차 서면평가를 통해 행사에 참가할 기업 8개를 선정하고, 이들에게는 행사 당일 자사 솔루션을 양국 제약바이오 전문단에게 피칭할 기회가 주어진다.
11월 24일 행사의 우승 기업에는 2021년 덴마크 코펜하겐에 있는 레오파마 본사에서 사업개발부와 미팅 기회 및 이를 위한 덴마크 왕복 항공권, 현지 숙박 등이 제공된다.
주한덴마크대사관의 이선우 선임담당관은 이번 행사에 대해 "해외 진출이 비교적 쉽지 않은 신규 스타트업과 소기업들도 덴마크와의 사업 교류와 연구 협력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고 행사를 소개했으며, "국내 기업들이 레오파마와 같은 덴마크의 유수 제약바이오 기업과 활발히 협력하고, 이를 통해 유럽 진출의 기반을 다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기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