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캐릭터부터 식음료, 인기 완구까지 패션계 경계를 허무는 이색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은 여전히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최근 함께해서 시너지를 올리는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꼽아봤다.

아크메드라비(ADLV) X 몬스터주식회사

사진=몬스터주식회사 X 아크메드라비 컬렉션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아크메드라비가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디즈니 픽사와 협업해 ‘몬스터주식회사 X 아크메드라비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아크메드라비의 제품 전면 및 후면에 ‘몬스터주식회사’의 인기 캐릭터 3종 ‘부’, ‘설리반’, ‘마이크’ 등을 메가 사이즈로 프린팅해 유니크한 감각을 살렸다. 제품은 총 10종으로, 후드티 8종과 맨투맨 2종으로 선보인다.

대표 제품으로는 설리반이 스케이트보드를 타고 학교 가는 모습을 담은 ‘스케어스튜던트 맨투맨’, 설리반이 부를 안고 뛰어가는 ‘스케어팀 후드’ 등이 있다. 만화 속 장면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프린팅에 개성 가득한 아크메드라비의 로고 디자인을 추가해 귀여운 감성을 극대화했다. 제품은  아크메드라비 공식 홈페이지 및 청담동 쇼룸, 롯데백화점 본점, 면세점을 통해 판매한다.

본챔스 X 매일우유

사진=본챔스 X 매일우유 협업 컬렉션

스포티브 캐주얼 브랜드 ‘본챔스’와 매일유업 대표 우유 브랜드 ‘매일우유’의 협업 에디션이 무신사를 통해 한정 발매했다. 본챔스와 매일우유 양사의 시그니처 컬러인 블루를 포인트로 두 브랜드 로고와 패키지를 활용한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제품에 담았다. 협업 상품은 스웨트셔츠, 후드 티셔츠, 플리스 재킷, 반바지, 양말, 비니 등 패션 상품과 핸드폰 케이스, 밀크박스, 러그 등 라이프스타일 소품까지 총 17가지다.

특히 ‘본챔스×매일우유 후드 티셔츠’는 매일우유 후레쉬팩 4종을 뜻하는 스카이블루, 핑크, 오렌지, 그린 4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부드럽고 도톰한 기모 원단과 작은 후레쉬팩 우유 패키지 모양의 자수가 특징이다. ‘본챔스×매일우유 데이지 후드 티셔츠’는 앞면 상단에 매일우유의 데이지 프린팅을, 뒷면에는 그래픽 디자인으로 유니크한 매력을 더했다.

베이직하우스 X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사진=베이직하우스 불닭내볶

베이직하우스가 삼양식품 불닭볶음면과 협업해 한정판 ‘불닭내볶’을 출시했다. 베이직하우스의 기능성 발열 내의 ‘웜에센셜’과 화끈하고 매운 ‘불닭볶음면’의 특징을 핫(HOT)이라는 공통 키워드로 연관시켜, 청양고추처럼 맵고 뜨거운 보온성을 강조했다. 불닭볶음면 용기를 제품 패키지에 접목해 전면에 불닭 캐릭터 ‘호치’를 배치했으며, 제품 상세 설명도 라면 조리법을 패러디해 읽고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불닭내볶’ 시리즈는 레드 에디션(빨간 내복)을 포함해 블랙, 차콜, 베이지 등 4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긴팔 티셔츠, 터틀넥 티셔츠, 레깅스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오는 10월 18일까지 무신사에서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리바이스 X 레고그룹

사진=리바이스 X 레고그룹

리바이스와 레고그룹이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였다. 트러커 재킷부터 후드와 맨투맨 스웻 셔츠, 액세서리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협업 제품은 레고가 최초로 선보이는 실리콘 소재의 유연한 레고 패널을 리바이스 의류에 부착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이 패널 위에 제품 구매 시 함께 증정되는 레고 브릭을 사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본인만의 개성을 담은 하나뿐인 새로운 디자인을 만들 수 있다.

네파키즈 X 로브로브

사진=네파키즈 X 로브로브

네파키즈가 라운지 웨어 전문 브랜드 로브로브와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 라운지 웨어 전문인 로브로브가 키즈 브랜드와는 처음으로 작업하는 콜라보레이션이다.

이번 협업 제품은 집 안과 밖 어디에서나 스타일리시하게 착용할 수 있는 로브로브 오리지널 선데이 체크 파자마 세트의 키즈 버전으로 체크 로브와 밴딩 팬츠가 세트로 구성됐다. 그린과 네이비가 어우러진 트렌디한 컬러감으로 사랑받은 오리지널 제품의 컬러 그대로 살린 버전과 네파 키즈에서만 볼 수 있는 아이보리와 블루 체크가 믹스되어 보드랍고 경쾌한 느낌이 더해진 버전까지 두 가지 컬러로 선보였다.

닥터마틴 X 마크 제이콥스

사진=닥터마틴 X 마크 제이콥스

닥터마틴이 마크 제이콥스와 다시 만나 콜라보레이션한 '1460 리마스터드 컬렉션'을 공개했다. 27년 전 처음 만난 닥터마틴과 마크 제이콥스는 올해 1460 부츠가 60주년을 맞이하기까지 예술적 영감을 주고받는 관계로 발전해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1460 부츠를 장식하는 주사위부터 호루라기와 키체인 등 앤틱한 느낌의 골드 트링킷들은 마크 제이콥스의 컬렉션에서 착안했다. 비건 소재로 제작된 이번 컬렉션은 두 브랜드 로고가 새겨진 프론트 디자인과 스윙 택 그리고 닥터마틴만의 옐로우 웰트 스티칭 및 비건 힐 루프가 특징이다. 제품은 닥터마틴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청담 10꼬르소꼬모에서 만날 수 있다.

아식스 X 비비안 웨스트우드

사진=아식스 X 비비안 웨스트우드

아식스와 비비안 웨스트우드가 2번째 콜라보레이션 스니커즈를 출시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아식스 기술력을 대표하는 젤-카야노 26과 20세기 후반 포스트모던으로 평가받으며 기존의 틀을 벗어나 끝없는 상상력을 보여주는 비비안 웨스트우드의 82년 F/W 컬렉션 ‘버팔로걸스’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았다. 젤-카야노의 뛰어난 러닝 기능성 아웃솔에 갑피를 덮는듯한 그물 형상의 자카드 메시, 조임 조절이 가능한 스트랩 디자인이 특징이다.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컬러로 선보이며, 무신사, 분더샵, 웍스아웃 등의 편집 매장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