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큼 다가온 가을에 나홀로 산행족은 9월말부터 단풍이 시작되면서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홀로 가볍게 하는 산행일지라도, 발에 잘 맞는 등산화는 갖춰 신어야 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
 
가을 산행은 낙엽으로 인한 미끄러짐 등 안전사고 발생 위험도가 높아 초보부터 전문가들까지 발을 안정적으로 잡아줄 수 있는 등산화 선택이 중요하다. 이에 각 아웃도어 브랜드에서는 보아를 적용해 신고 벗기 편하면서 오랜 산행에도 편안한 착화감을 가질 수 있는 가을 신제품을 출시했다.

트렉스타 ‘코브라 서라운드 109 GTX’

트렉스타가 이번에 출시한 ‘코브라 서라운드 109 GTX’ 는 고어텍스(GORE-TEX) 서라운드 기술을 사용해 360도 전방향 방수 및 투습 기능으로 신발 내부온도를 쾌적하게 하여 어떠한 날씨와 장소에서도 발을 쾌적하고 보송보송하게 유지시켜준다. 
 
또한 코브라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디자인으로 특히 미드솔 전체에 설계되어 둘러싼 TPU와 측면부분을 색다르게 디자인하여 더욱 하드하고 프로텍션 기능을 높여줘 발을 보호해주며 거친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발 전체를 감싸주는 신개념 레이싱 시스템 구조를 삽입하여 착화 시 매번 새로운 편안함을 제공한다. 트렉스만의 BOA Custom Dial을 적용해 빠른 착화가 가능하고 발의 상태에 맞춘 정교한 피팅이 가능해 언제든 편안한 피팅감을 제공한다.

아이더 ‘로스터’

아이더는 당일산행 및 1박 이하의 산행에 적합한 미드컷 트레킹화 ‘로스터’를 선보였다. ‘로스터’에는 보아의 미드컷 전용인M4 다이얼을 적용해 더욱 강력한 피팅기술을 제품에 담았다. 보아의 M4다이얼은 견고함과 강력한 조임을 제공할 수 있어 혹독한 환경에서도 힘과 충격을 견딜 수 있는 작업/안전화, 특전대 전술화, 소방화 등에 사용되는 프리미엄 솔루션이다.

또한, 미드솔 안쪽에 충격 흡수 기능을 적용해 장시간 산행 시에도 발의 피로도를 줄여줄 수 있으며, 엑스그립(XGRIP) 아웃솔로 트레킹, 릿지 산행에서도 뛰어난 접지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됐다.

블랙야크 ‘그리프 D GTX’

블랙야크 ‘그리프 D GTX’는 남녀공용으로 출시된 이 제품으로, 보아의 L6다이얼을 적용해 빠르고, 쉽고, 정교한 피팅이 가능하다.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술이 적용되어 100% 방수 기능 뿐 아니라, 기존 대비 150% 향상된 360도 전방위 투습기능으로 등산에서 하산까지 장시간의 착용시에도 쾌적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블랙야크 고유의 루프그립 아웃솔로 탁월한 접지력을 제공한다.

네파 ‘스칸노’

네파는 착화가 편리한 슬립온 형태의 하이킹화 ‘스칸노’를 출시했다. 무재봉 공법과 보아의 기술을 더해 보다 가볍고 편하게 착화감을 업그레이드 했다.

네파의 라이트 포스 솔(Light Force Sole)을 사용해 최상의 접지력을 갖춰 산행에 적합하며, 동시에 디자인 면에서도 도심에서 편하게 신기에 부담이 없다. 또한 미드솔과 스테빌라이저가 일체형으로 이루어져 보행시 안정적인 착화감을 제공한다.

레드페이스 ‘콘트라 크롬 등산화’

레드페이스 ‘콘트라 크롬 등산화’는 자체 개발한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 소재를 사용해 뛰어난 방수∙방풍 기능과 땀을 배출시키는 투습성이 돋보인다.

또한, 바위가 많은 한국 산악 지형 특성에 최적화되어, 우수한 내구성과 접지력이 특징인 ‘콘트라 릿지 프로 마운틴 아웃솔’을 사용해 거친 산길에서도 안정적인 산행을 돕는다. 인솔 부분에는 쿠션감과 항균 및 탈취 기능이 우수한 오쏘라이트 인솔을 적용해 쾌적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장거리 산행 시에도 피로도를 경감시켜준다.

컬럼비아 ‘시프트(SH/FT)’ 컬렉션

컬럼비아의 기능성에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스타일리시한 등산화 ‘시프트(SH/FT)’ 컬렉션은 기존 등산화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생동감 넘치는 컬러감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차별화를 줬다. 특히, 레깅스에 잘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등산, 하이킹 등 애슬레저 활동을 즐기는 MZ세대와 산린이를 위한 스타일리시한 등산화다.

특히, 효과적인 쿠셔닝과 반발력을 갖춘 ‘SH/FT’ 미드솔로 장시간 착용해도 발의 피로감이 적고, 일체형 니트 원단을 사용해 마치 양말을 신은 듯 부드러운 착용감과 민첩한 움직임을 제공한다. 여기에 컬럼비아 최고의 아웃솔 기술인 ‘옴니그립™(OMNI-GRIP™)’을 적용해 거친 산악지형에서도 흔들림 없는 접지력을 자랑한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