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다른 맛, 같은 노래! 조항조-김호중-영탁의 ‘고맙소’
‘2020 트롯 어워즈’에서 가수 조항조가 ‘고맙소’를 불러 원조 가수의 감동을 선사했다.
‘고맙소’는 2017년 8월 31일 발매한 조항조의 곡이지만, TV CHOSUN ‘미스터트롯’ 결승전 2라운드 인생곡 미션으로 김호중이 불러 대중에게 널리 알려졌다. 당시 김호중은 방황하던 청소년 시절 사랑과 배려로 노래를 계속할 수 있도록 고등학교 선생님에게 바치는 노래로 ‘고맙소’를 선택했고, 이후 ‘고맙소’는 김호중의 대표곡으로 여겨지며 큰 인기를 얻었다.
이에 조항조는 TV CHOSUN ‘사랑의 콜센타’ 17회 출연 당시, 콘서트에서만 부르던 ‘고맙소’가 김호중 덕분에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김호중 듀엣으로 ‘고맙소’를 선보이기도 했다.
최근에는 영탁이 또 다른 맛의 ‘고맙소’를 선보이기도 했다. 지난 9월 30일 방송된 TV CHOSUN ‘뽕숭아학당’ 21회에서는 영탁의 은인으로 배우 지승현이 출연했다. 무명시절 영탁은 고등학교 2년 선배인 지승현에게 ‘니가 왜 거기서 나와’ 뮤직비디오에 출연해달라며 도움을 요청했는데, 일면식도 없었던 지승현이 흔쾌히 승낙해 도움을 주었다며 지승현과의 에피소드를 소개했다. 이어 영탁은 진심을 담은 ‘고맙소’로 지승현에게 고마움을 전해 감동을 선사했다.